계룡시 미래 비전 공유·시민과 소통
계룡시 미래 비전 공유·시민과 소통
  • 김중식 기자
  • 승인 2021.11.28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홍묵 시장, 양승조 충남지사와 발전 구상안 등 현안 논의
최홍묵 계룡시장이 지난 26일 양승조 충남도지사와 함께 지역청년 및 시민과의 대화를 통해 계룡시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계룡시 제공
최홍묵 계룡시장이 지난 26일 양승조 충남도지사와 함께 지역청년 및 시민과의 대화를 통해 계룡시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계룡시 제공

 

최홍묵 계룡시장은 지난 26일 계룡시를 방문한 양승조 충남도지사와 함께 지역청년 및 시민과의 대화를 통해 계룡시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양 지사의 방문은 민선7기 도정의 성과를 시민과 공유하고 민선8기 미래상 제시와 계룡시의 발전 구상안을 공유하면서 코로나19로 지친 시민을 위로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지사는 첫 일정으로 지역 청년과의 대화를 위해 청년이 운영하는 중소기업인 명랑시대 외식청년협동조합을 방문해 생산현장을 둘러보고 직원 격려 및 직접 핫도그를 튀기며 실제 청년이 생산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애로사항을 체험했다.

청년과의 대화 시간에는 청년기업 종사자, 계룡시 청년회, 계룡 청년 정책 네트워크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기업과 청년 취업지원 및 애로사항 청취 등 실제 청년들이 필요로 하는 정책과 현장에서 느끼는 어려움 등을 경청하며 실질적인 지원 방안 등을 토의했다.

이어 `다함께 더 행복한 충남! 양승조 도지사가 함께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계룡시민과의 대화시간에서 양 지사는 코로나로 인해 지친 주민들에게 위로와 함께 방역수칙 준수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도정보고에 대한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해 그동안 충남도와 계룡시가 거둔 주요 성과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주민이 묻고 도지사가 답하는 `직문직답'을 통해 건의사항 및 도정·시정 관련 문의 사항은 양 지사가 직접 답했으며 주요 건의사항 엄사면 일원 마을안길 정비공사, 두마면 안산배수지 송배수관 교체, 두마면 도시계획도로 확장 공사 등이 요청됐으며 양 지사는 시민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순차 추진 또는 긍정적 검토 후 시행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답변했다.

최홍묵 시장은 “계룡시를 방문해 주민 의견을 직접 듣고 청년정책을 비롯한 지역 현안사업의 지원 약속에 감사하다”며 “다가오는 2022년은 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성공 개최와 국방 관련 공공기관 유치 및 하대실 2지구 도시개발 사업 등 계룡시 미래발전의 주춧돌을 다지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충남도와 협력·지원 체계를 공고히 해 시 발전과 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계룡 김중식기자
ccm-@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