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소상공인 경영안정 돕는다
음성군 소상공인 경영안정 돕는다
  • 박명식 기자
  • 승인 2024.04.07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억 투입 … 신용보증보험 보증료 등 지원사업 추진
음성군이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경영안정 지원사업에 10억원을 투입한다.

주요 사업은 △소상공인 이차보전금 지원 △소상공인 신용보증보험 보증료 지원 △소상공인 경영환경 패키지 개선사업 △노란우산 공제 희망장려금 지원 △직업전환 소상공인 지원 △착한가격업소 인센티브 지원 △행복페이 카드수수료 지원사업 등이다.

소상공인 이차보전금 지원사업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정책자금 및 충북신용보증재단 도 육성자금을 대출받은 사업자들에게 대출금 이자 일부(최대 5000만원)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소상공인 신용보증보험 보증료 지원사업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정책자금 및 충북신용보증재단 도 육성자금을 대출받은 사업자 중 지난해 이후 신규로 대출을 실행한 사업자에게 1년 치 보증료(담보)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소상공인 경영환경 패키지 개선사업은 기존 사업별 1개 분야만 지원했던 경영환경 패키지 개선사업을 복수사업 지원으로 확대했다.

노란우산 공제 희망장려금 지원사업은 소상공인의 폐업, 노령 등에 대비한 안전망을 조기 구축하기 위한 장려금으로, 공제 가입 시 월 1만원씩 1년간 지원한다.

직업전환 소상공인 지원사업은 폐업 소상공인들의 직업전환 교육 이수 시 생계비 지원과 취업 후 일정 기간 근속 시 취업장려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착한가격업소 인센티브 지원사업은 고물가·고금리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품질로 지역 물가안정에 기여하는 개인서비스 업소에 다양한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사업이다.

/음성 박명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