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수소탄보다 더 한 것도 만들어 내겠다"
北 "수소탄보다 더 한 것도 만들어 내겠다"
  • 뉴시스 기자
  • 승인 2016.01.09 0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은 수소탄 실험이 평화를 지키기 위한 ‘정당한 조치’이며 이보다 더 한 것도 만들 수 있다고 호언했다.

노동신문은 8일 3면에 게재한 ‘자위적 핵무력 위에 진정한 평화 있다’는 제목의 글에서 김정은 노동당 제1비서가 “강위력한 핵무력 위에 평화도 있고 부강번영도 있으며 인민들의 행복한 삶도 있다”고 말했다고 소개하고, 주민들은 아직도 어렵고 부족한 것이 많은 속에서도 오직 당만 믿고 부강조국건설에 모든 것을 바치고 있다고 전했다.

신문은 이어 “평화는 바란다고 오는 것이 아니며, 평화를 위한다는 제국주의 달콤한 선전에 속아서 힘들게 만든 전쟁 억제력를 제손으로 파괴한 나라들이 지구상에 얼마인가”라고 반문하면서 “자위적 무력에 의해 굳건히 담보되는 평화만이 진정한 평화”라고 강조했다.

신문은 4면에 ‘주체과학 주체조선의 위대한 승리 - 우리 당의 병진노선 만세 : 조선의 국력에는 한계가 없다’, ‘조국이 원한다면 수소탄보다 더 위력한 것도 만들어 내겠다’ 제목의 글에서는 경제건설과 핵건설 병진노선을 계속 추진할 것임을 밝혔다.

신문은 특히 ‘조국이 원한다면 수소탄보다 더 위력한 것도 만들어 내겠다’ 제목의 글에서 “수소탄이 원자탄 다음로 개발된 2세대 핵무기”라면서 “소형화된 수소탄까지 보유한 핵보유국이 되는데 애쓴 과학자들에게 열렬한 인사와 고무의 찬사를 보낸다”고 격려했다.

신문은 이어 국가과학원의 기술자들이 “우리의 존엄과 자주권을 지키기 위해 우리가 원자탄을 보유하든 수소탄 시험을 성공시키든, 그보다 더한 것을 만들어내든 누가 시비할 수 없다”고 말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기술자들이 핵무기 위협에는 핵무기로 상대해주는 것이 상책이며, 조국이 원한다면 수소탄 보다 더 위력한 것도 만들어 낼 각오가 되어 있다고 다짐했다고 신문은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