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 고객만족행정 성과
증평 고객만족행정 성과
  • 박병모 기자
  • 승인 2008.08.29 2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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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 용역보고회… 민원발급서비스 등 효과
증평군은 고객만족 행정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하는 2008년 내부역량 강화 지도자문 최종용역 보고회를 28일 군청회의실에서 가졌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고객이 체감하는 성과 창출을 목표로 지난 4월부터 5개월간 추진한 내부역량 강화 4대 개선과제에 대한 성과 및 향후계획이 발표됐다.

4대 개선과제는 에브리데이(everyday) 무인민원서비스 가족관계등록 체크서비스 증평소식 e-뉴스레터 발송 그린(Green) 버스정류장 만들기이며, '에브리데이(everyday) 무인민원서비스'는 주말(토·일)과 공휴일에도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함으로써 365일 민원발급이 가능한 행정환경을 조성하는 것으로 군청 민원과, 증평읍, 도안면이 함께 추진하여 성과를 높였다.

'가족관계등록 체크서비스'는 출생과 사망, 혼인 등 가족관계등록에 대한 민원인이 방문했을 때 해당 민원처리에 덧붙여 그에 따른 후속절차 및 부가적인 정보 등을 리플릿에 수록해 안내하는 것으로 1500부를 배부했다.

'증평소식 e-뉴스레터 발송'은 새로운 지역소식과 정보를 담아 매월 발간하고 있는 책자형 '증평소식'을 e-메일로 발송할 수 있는 뉴스레터로 재구성하는 사업으로 이달부터 서비스됐다.

'그린 버스정류장 만들기'사업은 이용도가 높은 군내 버스정류장을 대상으로 주변 환경정리를 위한 순찰팀을 구성·운영하고 버스 이용이 편리하도록 노선안내 표지판 설치를 추진하고 있다.

군은 최종보고회에 과제별 담당이 성과 및 향후계획에 대해 발표하게 하여 성취감과 자부심을 갖게 하였을 뿐 아니라 고객우선, 고객만족을 실천하는 행정의 이미지를 굳혔다.

또한 이번 용역의 성과에서 만족하지 않고 향후 계획에 대해서도 지속 점검 및 추진하여 감성행정 실현에 한 걸음 더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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