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받는 청렴 음성 만들기 총력
신뢰받는 청렴 음성 만들기 총력
  • 박명식 기자
  • 승인 2024.04.15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 소리함·감사관 등 다양한 제도 운영
음성군이 군민에게 신뢰받는 `청렴 음성'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제도를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우선적으로 공무원 칭찬카드와 불편신고서를 통해 민원인이 직원을 평가하는 `군민 소리함'과, 군민의 군정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청렴군민감사관' 제도를 마련해 운영 중이다.

조병옥 군수는 민선 8기 공약사업인 `공공기관 청렴도 상위등급 달성'과 조직 간 소통을 위해 직접 청렴을 주제로 토크·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매주 금요일은 `더 청렴한 날'로 지정하고 청사 내 청렴 방송을 통해 직원들의 청렴 의식을 고취하고 있다. 또 부서별 청렴 책임관을 지정·운영해 청렴 시책을 전파하고 있고 매월 1회 반부패·청렴 문구를 직원들에게 휴대폰 문자 메시지로 전송해 청렴한 마음가짐을 함양시키고 있다.

갑질 피해 신고센터 운영과 부정부패 근절을 위해 연중 공직기강 감찰을 추진하고 있고 공무원행동 강령, 이해충돌방지제도 등 공직자 청렴문화를 흥미 있게 접근해 볼 수 있는 `청렴 골든벨 퀴즈대회'도 수시로 개최하고 있다.

특히 공직자의 음주운전뿐만 아니라 상해, 폭행, 횡령, 금품수수 등 품위손상, 행동강령 위반 등 공직자의 모든 비위행위에 대해서는 각종 평가에 행·제정상의 패널티를 부여하고 있다.

/음성 박명식기자

newsvic@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