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지역 대표 글로벌 인재 육성
세종시 지역 대표 글로벌 인재 육성
  • 홍순황 기자
  • 승인 2024.04.15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기훈·신주민씨 국외유학생 선발 … 2년간 최대 1억 지원
세종특별자치시와 (재)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김기훈씨와 신주민씨를 올해 국외유학생으로 선발하고 지역을 대표하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을 지원한다.

세종시와 진흥원은 15일 시청 세종실에서 국외유학생과 학부모, 소속대학교 부총장도 참석한 `2024년 세종시 국외유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외유학생은 지역의 우수 인재를 글로벌 인재로 양성하고자 국외유학을 지원하는 제도로 국외 학교 입학허가 취득 시 1인당 1년 최대 5000만원, 최대 2년까지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세종시에 주소를 둔 관내 대학교 졸업자(졸업예정자 포함)로 학업성적 등 요건을 갖춰 신청한 지역 청년 가운데 서류심사와 심층면접 등을 거쳐 올해 처음으로 2명이 선정됐다.

최종 선발된 학생은 관내 고려대를 졸업한 김기훈 학생과 홍익대를 졸업한 신주민 학생으로 올해와 내년 미국으로 건너가 각각 스포츠경영 및 융합공학 분야 석사과정을 밟을 예정이다.

김기훈 학생은 “유학을 준비하면서 어려움이 많았는데 세종시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기쁘다”며 “스포츠 경영 분야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돌아와 세종시의 발전을 위해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신주민 학생은 “저에게 이렇게 큰 기회가 주어져서 실감이 나질 않는다”며 “내년에 유학을 떠날 수 있도록 기회를 준 세종시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세종 홍순황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