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의원 `일찍 투표' 현수막 철거 논란 확산
충주시의원 `일찍 투표' 현수막 철거 논란 확산
  • 하성진 기자
  • 승인 2024.04.08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재물손괴·절도 혐의 고소 조치
“몸통 밝혀라” 조직적 개입 의혹 제기도

충주시의원의 투표 독려 현수막 임의 철거를 둘러싼 논란이 가열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몸통을 밝히라”면서 조직적인 개입 의혹을 제기했다.

민주당 충북도당은 8일 성명을 내 “충주시에 게시한 50개의 현수막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사전 승인을 받은 적법한 사전투표참여 권유 현수막”이라면서 “이를 훼손하고 취득한 행위는 투표 방해이고 민주주의 훼손”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충주 전역에서 27개의 현수막이 거의 동시에 사라진 것은 공범이 존재하는 조직적, 계획적 범죄라는 방증”이라며 “국민의힘은 현수막 훼손 사건의 배후와 진실을 명명백백하게 밝히고 해당자들을 중징계하라”고 주장했다.

여당 소속의 한 충주시의원은 지난 5일 칠금동 교차로에 걸려 있던 투표 독려 현수막을 낫으로 제거하다 적발됐다. 그는 “일찍일찍은 1번을 찍으라는 말을 연상하게 만들기 때문에 관할 기관에 철거를 요구했으나 철거하지 않아 직접 나선 것”이라고 밝혔다.

충주 주요 교차로 등에 내건 파란색 바탕 투표 독려 현수막은 50개인데, 그중 27개가 사라졌다는 게 민주당 측의 주장이다.

투표 독려 현수막은 국민의힘도 충주 도심에 30개를 내걸었다. 빨간색 바탕에 `둘이서 함께 사전 투표' 등 문구를 새겼다.

국민의힘 측 관계자는 “처음 15개를 걸었는데, 민주당이 `일찍일찍 투표하삼'이라는 현수막을 다수 내걸어 30개로 늘렸다”고 말했다.

공직선거법은 현수막 등을 이용한 투표 참여 권유 행위를 허용하고 있다. 국민의힘 충주시의원이 훼손한 민주당 현수막과 국민의힘이 내건 현수막 모두 허용 범위 내다.

민주당은 해당 충주시의원을 재물손괴와 절도 등 혐의로 충주경찰서에 고소했다.

/하성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