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웅 이순신축제' 안전관리 이상무
`성웅 이순신축제' 안전관리 이상무
  • 정재신 기자
  • 승인 2024.04.08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 실무위 개최 … 인파 밀집 시 분산 조치 논의


24일부터 5일간 마라톤·걷기·노젓기대회 등 풍성
아산시는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

위원회에는 조일교 부시장과 관련 부서, 아산경찰서, 아산소방서 등 관계기관 총 25명이 참석해 오는 24~28일 개최 예정인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의 안전관리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인파 밀집 대비 분산 조치 △교통 및 주차 관리 △전기·가스분야 안전관리 △위생·방역 조치 강화 △안전관리 요원 배치 등 축제 안전관리 전반을 논의했다.

또한 `백의종군길 마라톤대회', `백의종군길 전국 걷기대회', `충무공 이순신장군배 전국 노젓기대회' 등 많은 행사가 준비된 만큼 안전 인력 배치, 안전선 설치 등 사전 안전 조치 방안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논의가 진행됐다.

조일교 부시장은 “축제 기간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므로 사전에 안전 준비를 더욱 철저히 해야 하며 시민과 관람객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관계기관이 긴밀히 협조해 안전사고 없이 축제가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는 이번 위원회에서 나온 보완 사항을 안전관리계획에 반영해 오는 17일 최종 심의할 예정이며 축제 개최 전 각 분야 전문가와 합동 현장점검을 통해 안전 사항을 점검하고 조치할 예정이다.

/아산 정재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