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에 도내 최대 규모 공연장 `충청북도 아트센터' 건립 시동
청주에 도내 최대 규모 공연장 `충청북도 아트센터' 건립 시동
  • 엄경철 기자
  • 승인 2024.04.07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개발공사 기본계획 수립 착수 … 12일 공청회

청주에 충북 최대 규모 공연장이 될 `충청북도 아트센터'가 들어선다.

충북개발공사(이하 공사)는 도민 문화예술 향유와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을 위한 `충청북도 아트센터' 건립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공사는 청주시 주중동 일원에 위치한 밀레니엄타운 내에 1500석 규모 이상의 대공연장, 300석 규모의 소공연장 및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아트센터 건립을 위해 기본계획 구상 및 타당성 연구를 추진한다.

공사는 이번 용역을 통해 공연장의 구체적인 규모와 재원 조달방안, 관리운영 및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충북도가 구상하고 있는 아트센터의 건립 타당성 검토와 기본계획(안)을 수립할 예정이다.

이와관련 오는 12일 오후 2시 충북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센터 건립을 위한 공청회를 연다.

양승돈 전 충북도립교향악단 예술감독이 좌장을 맡아 진행할 공청회에서는 변혜선 충북연구원 수석연구위원이 충북아트센터 건립의 필요성과 전망을 주제로 도내 공연장 실태, 센터 건립 시 고려사항, 센터의 향후 역할 등을 제안할 예정이다.

이어진 종합토론회에서는 정재왈 서울사이버대학 교수, 이용관 전 부산문화회관 대표, 이태섭 전 용인대 연극과 교수, 김태훈 전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문화기반연구소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센터 건립에 따른 운영방안과 문제점 등을 논의한다.

진상화 충북개발공사 사장은 “도내에는 뛰어난 예술인들이 많이 계시고, 이분들 중 38%가 공연예술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으나 공연장 부족 및 노후화로 인해 창작 및 공연활동이 열악한 실정”이라며 “충북도와 협업해 도민 숙원사업인 아트센터 건립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엄경철 선임기자

eomkccc@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