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충청권 첫 `만원 임대주택' 공급
청양군 충청권 첫 `만원 임대주택' 공급
  • 오종진 기자
  • 승인 2024.04.07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독주택 3채 리모델링 마무리 … 이달 말 입주자 모집


기업체 근로자 월세 지원 등 인구 증가 정책 추진도
청양군(군수 김돈곤)은 지방소멸 극복과 청년, 신혼부부의 주거 부담 완화를 위해 청양군 빈집이음사업 `만원 임대주택'을 본격 시행한다.

청양군 빈집이음사업은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활용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군내 방치되고 있던 빈집을 정비해 5년간 군에서 직접 입주자를 모집하여 월 1만 원의 임대료만 받고 청년, 신혼부부, 귀농 귀촌인에게 재임대(전대)하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지난해 빈집이음사업 대상 주택을 신청·접수 받아, 현재 단독주택(81㎡~115㎡) 3채의 리모델링을 마무리하고 있는 상황이며 빈집 정비 지원 조례를 개정하여 4월 말 입주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입주대상자는 모집공고일 기준 △18세~45세 이하 청년 △혼인신고일로부터 7년 이내인 신혼부부 또는 3개월 이내 혼인신고 예정인 예비 신혼부부 △농어촌 외의 도시지역에서 1년 이상 거주하다 청양군으로 전입한 지 5년 이내이거나 전입 예정인 귀농·귀촌인이다. 임대주택 및 세부 입주 조건은 청양군 누리집 공고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특히, 전남 화순군에서 만원 임대주택 공급사업 시행 시 평균 10대 1의 경쟁률을 보였던바, 충청권 최초로 만원 임대주택을 공급하는 청양군에서도 경쟁률이 높게 나올 것으로 보고 있다.

김돈곤 군수는 “만원 임대주택 공급을 통해 청년, 신혼부부뿐만 아니라 귀농·귀촌인까지 주거 부담 없이 우리 군에 정착, 생활할 수 있게 하겠다”며 “이외에도 청년 창업 공간 `누구나가게' 운영, 청년 셰어하우스 조성, 기업체 근로자 월세 지원, 결혼장려금 지원, 농업창업보육센터(귀농인의 집) 운영, 일자리 정보망 구축 등 다양한 인구 증가 정책을 적극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청양 오종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