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충직하지 않은 일꾼은 쫓겨날 수 있다 경고해야"
이재명 "충직하지 않은 일꾼은 쫓겨날 수 있다 경고해야"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4.04.07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세 중 시민 '거짓말 하지마' 항의에 "저런 분도 계셔"
"투표 포기는 민생 포기…국민이 무서운 존재임을 보여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7일 "충직하지 않은 일꾼은 쫓겨날 수 있다는 걸 경고해야 한다"며 정권 심판론을 부각했다.



이 대표는 이날 인천 계양을 유세에서 "국민을 두려워하지 않는 권력은 반드시 책임 물어야 여러분의 삶이 행복해진다"며 "투표 포기는 곧 민생 포기와 같다. 윤석열 정권에 국민이 무서운 존재라는 걸 보여달라"고 호소했다.



이어 "4월10일은 여러분이 이 나라의 주인임을 증명하는 날"이라며 "우리는 숭배하는 우상을 뽑거나 우리를 통치해 줄 왕을 뽑은 게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우리는 오로지 국민과 국가를 위해 충직하게 일할 일꾼을 뽑은 것"이라며 "일꾼이 주인을 거역하고 주인의 이익에 반하는 나쁜 생각을 일삼으면 책임 물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인천 계양을 유세 도중 한 시민이 "거짓말 좀 하지 마라"고 항의하자 "의견을 존중한다. 저런 분도 계신다. 저렇게 생각하실 수도 있다"고 밝혔다.



이어 "문제는 최종 판단의 결과는 자기가 받게 된다. 평화가 위기면 경제가 나빠 진다는 이런 얘기를 아무 곳에도 할 수가 없게 된다"며 "정치 외면의 대가는 가장 저질스러운 인간에게 지배당한다는 건 진리"라고 말했다.



그는 "1번을 찍든, 2번을 찍든 각자 선택에 따라 포기하지 마라"며 투표를 독려했다. 그러면서 "'주권을 포기하면 가장 저질의 인간에게 지배 받는다' 플라톤의 말"이라며 "어떤 쪽이든 꼭 투표해달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