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요한, 전공의 향해 "비공개로 만나자" 면담 제안
인요한, 전공의 향해 "비공개로 만나자" 면담 제안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4.04.02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 의료개혁 담화에 "반가운 소식"
"문 열린 듯…숫자 중요한 게 아냐"

"사랑하는 제자들, 소통하고 싶어"



인요한 국민의미래 선거대책위원장은 2일 윤석열 대통령의 의료 개혁 대국민 담화와 관련 "문이 열린 것 같다"며 전공의들에게 대화를 위한 비공개 만남을 요청했다.



인 위원장은 이날 서울 강서구 까치산역 지원 유세 일정에서 취재진과 만나 "(전공의들에게) '비공개로 일단 보자. 만날 의향이 있으면 언제든지 시간을 만들겠다'는 메시지를 보냈다"고 밝혔다.



전공의 측에서 답이 왔느냐는 질의에는 "아직 없다. 생각 중일 것"이라면서 "(대화의 문이) 열려있다. 비공개로 만나자고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통령께서 정책이 열려있고 2000명이 중요한 게 아니라는 (입장을 냈다)"며 "숫자가 중요한 게 아니다. 사랑하는 제자들에 초점을 맞추고 싶다"고 강조했다.



이어 "수련의(인턴) 단체가 의학의 미래를 갖고 있다. 많은 소통을 하고 싶은데 제가 (특사 등으로) 임명받은 게 아니라 갈 수가 없다"며 "굉장히 미안한 이야기지만 제게 찾아와야 한다. 그래야 제가 힘이 실린다"고 호소했다.



한 위원장은 "제가 33년 동안 대학병원 교수로 있었기 때문에 문제들을 구체적으로 알고 모든 걸 대화할 준비가 돼 있다"며 "후배들이 너무 안타깝다. 동료들이 양질의 진료를 할 수 있는 날이 속히 오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그는 안철수 국민의힘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이 의대 증원안 재논의를 촉구한 것을 두고는 "숫자가 중요한 게 아니다. 모든 것을 얘기해 봐야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