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택 “돈봉투 의혹 사실무근”
정우택 “돈봉투 의혹 사실무근”
  • 하성진 기자
  • 승인 2024.02.15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확인도 않고 곧바로 돌려줘” … 시민단체는 사퇴 촉구

국민의힘 정우택(청주상당) 국회부의장이 돈봉투 수수의혹에 대해 “사실무근”이라고 일축했다. 그러나 야권과 지역 시민단체들이 사퇴를 촉구했다.

정 부의장측은 15일 영상에 촬영된 인물이 정 부의장인 것은 맞지만, CCTV에서 벗어난 장소에서 봉투 속 내용물은 확인해 보지도 않고 업자에게 곧바로 돌려줬다며 공천심사를 앞둔 흑색선전이라고 주장했다.

또 정 부의장이 봉투를 돌려주면서 후원하려면 공식 후원계좌를 통해서 하라고 했고, 실제 해당 업자가 후에 300만원을 후원금으로 입금해 선거관리위원회에 회계 보고한 자료도 있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법적대응을 예고했다.

문제의 카페업자 역시 한 인터넷 언론과 인터뷰에서 “정 의원에게 돈을 건네려 했으나 돌려받은 게 맞다”면서 “CCTV 영상이 이렇게 악용될지 몰랐고, 피해를 본 모든 사람에게 미안하다”는 입장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야당과 시민단체는 정 부의장의 해명을 요구하며 의원직 사퇴를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은 15일 성명을 내 “정 부의장은 의원실 직원 뒤에 숨을 것이 아니라 직접 돈 봉투 의혹에 대해 이실직고하고 의혹이 사실이라면 당장 의원직을 내려놓아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충북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도 이날 성명을 통해 “지금까지 정황만으로도 청렴한 정치인의 모범을 보여야 할 국회부의장의 행보에 큰 흠집이 났고 문제가 결코 가볍지 않다”고 강조했다.

한편, 충북지역 한 방송사는 지난 14일 지역의 한 카페업자가 불법영업으로 중단된 영업을 다시 할 수 있게 해달라는 청탁과 함께 정 부의장에게 돈봉투를 건넨 의혹이 있다며 관련 CCTV 영상과 함께 보도했다.

/하성진기자

seongjin98@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