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군북면 이장단 봉황지구대장에게 감사패 전달
금산군 군북면 이장단 봉황지구대장에게 감사패 전달
  • 김중식 기자
  • 승인 2023.12.26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산군 군북면 이장단(총 19명)이 26일 금산경찰서 홍성선 봉황지구대 지구대장에게 면민을 대표해 감사의 마음을 담은 감사패를 전달했다.
 홍성천 지구대장은 지난 2022년 2월 7일 봉황지구대로 발령받아 그동안 주민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음주운전 금지 주민홍보 및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등하굣길 스쿨존 구간에 ‘바른 주정차 알림이 풍선 홍보’와 치매노인 등 사회적 약자 보호와 실종사건 발생 시 지자체와 이장단 등 유관기관 단체 카톡방 신설 및 실종자 수색활동을 공유하여 체계적이고 신속한 대응체제를 구축했다.
 특히 주민들의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4개면 금융기관과 협업 선제적 사기피해 예방 총력대응 및 집중호우로 인한 재난재해 관련 긴급상황 발생 시 군북면행정복지센터 및 이장단 협업 주민대피 등 안전사고 예방에도 앞장서왔다.
 또 한파 폭설 시 취약구간 점검 및 관련기관 협력 대응으로 긴급상황에 적극 대처하는 등 지역 치안안정에도 기여했다.
 홍성천 봉황지구대장은“앞으로도 4개면의 치안확보와 주민안전을 위해 부족한 경찰인력 부분은 지자체, 이장단, 자율방범대 등 협력단체의 도움으로 지역관서 치안 계획에 적극 반영 운영할 것”이라며“주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주민 치안 의견을 적극 수렴해 안전한 지역시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금산 김중식기자ccm-kj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