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 선거사범 감시체계 '가동'
대선 선거사범 감시체계 '가동'
  • 충청타임즈
  • 승인 2007.10.19 2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경찰청, 수사전담반 편성 등 상황실 운영
충북경찰청은 제17대 대통령 선거와 관련해 금품 및 향응제공, 후보비방, 공무원 선거개입 등 각종 선거사범단속을 위해 오는 21일부터 지방청과 도내 각 경찰서에서 '대통령 선거 선거사범 처리상황실'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경찰은 또 오는 22일 오전 10시 지방청 및 각 경찰서에서 '선거사범 처리상황실' 현판식을 가질 예정이다.

경찰은 '선거사범 처리상황실' 운영을 위해 오는 21일부터 올해 말까지 수사전담반(139명)을 편성, 24시간 선거사범 단속 및 신고사건 신속 처리체제를 확립할 방침이다.

경찰은 이와 함께 지방청 기동수사대 10명을 대선관련 기동수사팀으로 편성해 선거 과열지구와 선거폭력이 이뤄질 가능성이 있는 곳에 집중 투입하는 한편 기동단속반(379명)을 가동, 각종 불법 선거사범에 대한 신고가 있을 경우 신속히 현장에 출동해 강력 단속하기로 했다.

경찰은 이밖에 사이버 전문순찰요원(23명)과 누리캅스(85명) 회원들이 공조해 각종 선거관련 사이트에 대해 24시간 검색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단속 대상으로는 당원매수, 당비대납 등 불법행위 금품,향응제공 등 금전 선거행위 선거브로커 등을 이용한 사전선거운동 후보비방 등 흑색선전 자치단체장 및 공무원의 선거개입 행위 사이버 공간 불법선거 운동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