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공동캠퍼스 사업 `가속페달'
세종시 공동캠퍼스 사업 `가속페달'
  • 홍순황 기자
  • 승인 2023.11.29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청 태스크포스 3차회의 … 준비 상황 점검·공유
입주 확정 7개 대학 중 5개 대학 내년 개교 예정

세종시 공동캠퍼스 입주가 확정된 7개 대학 중 5대 대학이 내년에 개교한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행복청)은 전날 정부세종청사 6동 회의실에서 세종시 공동캠퍼스 태스크포스(TF) 3차 회의를 열고 개교 준비 상황을 점검, 공유했다고 29일 밝혔다.

3차 회의에는 행복청과 세종시, 한국토지주택공사(LH) 세종본부, 공동캠퍼스 입주 예정 대학 관계자가 참석했다.

공동캠퍼스에는 내년 3월 한밭대가, 9월에는 서울대와 한국개발연구원(KDI) 국제정책대학원, 충남대, 충북대 등 4개 대학이 문을 연다.

공주대는 2026년, 고려대 세종캠퍼스는 2029년에 각각 개교한다.

세종시 공동캠퍼스는 다수의 대학과 연구기관이 입주해 강의실 등 교사와 도서관, 체육관, 기숙사 등 지원시설을 공동 이용하고 상호 융합 교육·연구를 하는 신개념 대학이다.

대학이 교사를 임차해 입주하는 `임대형 캠퍼스'와 대학이 부지를 분양받아 직접 교사를 신축, 입주하는 `분양형 캠퍼스'로 구성된다.

서울대, 충남대, 충북대, 한밭대, KDI 등이 입주하는 임대형 캠퍼스에는 지하 1층·지상 5층짜리 건물 8채(건물 면적 5만8000㎡)가 세워진다.

분양형에는 고려대 세종캠퍼스와 공주대, 충남대가 입주한다.

기숙사는 사학진흥재단이 지하 1층·지상 8층, 건물 면적 1만5000㎡에 500명 수용 규모로 건립 중이다.

김홍락 행복청 도시계획국장은 “관계기관 간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공동캠퍼스의 성공적인 개교를 이끌겠다”고 말했다.

/세종 홍순황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