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암 예방 그린리본 캠페인
유방암 예방 그린리본 캠페인
  • 충청타임즈
  • 승인 2007.10.11 2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환경연대, 환경유해물질 규제코자 실시
여성환경연대는 세계 유방암 예방의 달인 10월을 맞아 오는 11일부터 '유방암 예방을 위한 그린리본 캠페인 - STOP 유해화학물질, DOWNDOWN 유방암!'이라는 제목으로 2주에 걸쳐 캠페인을 진행한다.

유방암은 해마다 발생률이 10%씩 급증하고 있으며, 40명 중 1명의 여성이 유방암에 걸리고 있다.

그러나 이제까지 알려진 바와 달리 유전적 요인, 비만, 늦은 나이의 출산, 모유수유의 여부 등으로는 유방암의 50%만을 설명할 수 있다고 한다.

나머지 50% 이상은 유해화학물질(환경호르몬 등), 전자파, 대기오염 등 환경적 요인으로 발생한다는 것.

이에 여성환경연대는 '유해화학물질 추방으로 여성의 건강한 유방을 지키자!'는 취지로 행사를 벌인다.

최근 들어 전 세계적인 유방암의 급증은 생물학적 요인으로만 설명할 수 없으며, 이에 유해화학물질의 범람과 같은 환경적 요인과의 관련성이 강력하게 제기되고 있다.

따라서 환경보건의 사전예방 원칙은 비록 특정물질 및 그것을 사용할 때 생길 수 있는 잠재적 위험에 대한 과학적 증거가 완전하지 않더라도 환경과 인간의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규제한다는 것에 그린리본 캠페인의 의미를 두고 있다.

여성환경연대가 관계자는 "앞으로 벌여나갈 유방암 예방 캠페인을 '그린 리본' 캠페인으로 명명하고 유방암과 환경문제와의 관계를 널리 알려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