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명주대상' 예산시장 개최 확정
`대한민국명주대상' 예산시장 개최 확정
  • 오세민 기자
  • 승인 2023.04.16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더본코리아 공동주관 10월 예산장터 삼국축제기간


백종원 대표·최재구 군수 “전통주 확산 계기 만들 것”
예산군은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와 손을 맞잡고 `2023년도 제13회 대한민국명주대상'을 오는 10월 예산장터 삼국축제 기간 중 예산시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군은 전국 및 해외를 대상으로 전통명주를 뽑는 대한민국명주대상 개최를 확정하고 지난 1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실무회의를 가졌다.

이날 실무회의에는 최재구 예산군수와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 박록담 한국전통주연구소장을 비롯한 10여명의 실무자들이 참석해 대회 유치 및 예산군에서 개최시 운영 방향 등을 논의했다.

올해로 13회를 맞는 대한민국명주대상은 전국 전통주 명인을 초청해 우리 술을 널리 알리는 대회로 청주, 탁주, 소주 등 3개 부문의 가양주 경연을 통해 최고의 명주를 선정하게 되며 (사)한국전통주연구소 주최, 군과 더본코리아 공동주관으로 농림축산식품부, 문화재청, 한국농수산유통공사 등이 후원하는 권위있는 대회다.

백종원 대표는 “전통주가 해외에서도 통할 수 있는 매력있는 분야라는 것을 이번 대회를 통해 알릴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일반 대중들도 누구나 전통주에 쉽게 접근해 널리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록담 한국전통주연구소장도 “예산군과 백종원 대표의 유치 의사에 매우 고무적이고 전통주에 대한 관심을 받는 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해 대회는 백종원 대표와 함께하는 대회로 일반 대중과 전통주 명인이 함께 어우러지고 시음회 등 모두가 함께 즐기는 대회가 될 수 있도록 합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재구 예산군수는 “대한민국명주대상을 예산에서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대회 유치에 도움을 주신 백종원 대표와 박록담 소장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성공적인 대회 개최로 대한민국 전통주를 세계화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예산 오세민기자

ccib-y@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