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두피에 부는 검은 바람
여성 두피에 부는 검은 바람
  • 김금란 기자
  • 승인 2007.09.12 2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샴푸·트리트먼트 등 블랙원료 제품 인기
동의보감을 보면 '혈액이 왕성하면 모발이 윤택하고, 혈액이 쇠약하면 모발이 약하고, 혈액이 뜨거우면 모발이 노랗고, 혈이 부족하면 모발이 희어진다'고 적고 있다. 한의학적으로 모발은 혈(血)의 생리작용과 밀접한 관계가 있어 '본초강목' 등의 저서에서 혈의 순환 및 탈모와 관련된 약재로 검은 콩 등이 인정받아 온 것. 두발업계에 블랙원료가 상종가를 치고 있다.

오징어먹물, 블랙머드, 참숯, 검은콩, 검은깨 귀한 몸

미용업계에 부는 두피관리 열풍에 힘입어 모발과 두피보호 성분으로 알려진 블랙원료들이 급부상했다.

가장 크게 이슈몰이를 하고 있는 원료는 오징어 먹물이다. 오징어 먹물에 함유된 뮤코다당체는 뛰어난 항염과 항균 작용 및 인체 신진대사 활성화 작용을 통해 두피 자극을 완화시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사람의 모발 색소와 유사한 멜라닌 성분이 모발에 그대로 스며들어 천연 그대로의 윤기와 선명함을 전달해 준다. 더불어 참숯과 검정콩 등을 복합적 혼합한 경우와 흑미, 검정참깨, 익모초, 창포, 도엽(복숭아나무잎), 마치현(쇠비름) 등 혼합 추출물 등을 함유한 신개념 복합 한방원료도 활용되고 있다.

블랙머드 또한 빼놓을 수 없다. 블랙머드는 유럽 흑해 청정지역의 심해 200m 지하에서 수천만년 동안 숙성돼 발효된 유기 효소는 물론 미네랄과 무기질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두피케어 다양한 제품 출시

댕기머리에서 출시한 '오징어먹물 액티브 샴푸', 참숯과 오징어 먹물을 배합해 만든 소망화장품의 '엘렉스 cs 트리트먼트 컬러 크림' 등이 있다.

특히 엘렉스 크림에 함유된 'SM HAIR COMPLEX'는 흑미, 검은콩, 검정참깨, 익모초, 창포, 도엽과 마치현 등 10여가지 천연원료의 혼합 추출물로 발명 특허를 받은 원료로 두피 청결과 영양공급, 두피보호 및 보습, 모발개선 및 재생작용, 모발의 색상 유지에 도움을 준다. 사랑새 화장품의 탈모방지 샴푸 '흑모력 샴푸(탈모방지 샴푸)' 역시 오징어 먹물, 검은콩, 참숯 등 3가지 검정색 원료를 기반으로 개발된 제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