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병원 분원 제천 유치 시민 8만명 서명부 전달
경찰병원 분원 제천 유치 시민 8만명 서명부 전달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10.25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시와 경찰병원 분원 유치 범시민추진위원회가 8만 시민의 열망을 담은 서명부를 관계 기관에 전달했다.

25일 제천시에 따르면 시와 추진위는 이날 13만 제천시민의 확고한 유치 의지를 새긴 서명부를 대통령실, 국회, 경찰청 등에 제출했다.

지난달 20일 서명운동을 시작한 추진위는 한 달 만에 서명 목표를 달성했다.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삼한의초록길 전국민 걷기 대행진, 괴산 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등 행사장에 설치한 부스는 서명에 참여하려는 시민들로 늘 북적였다.

최명현 추진위원장은 “8만4871명에 이르는 제천시민, 인접 시군 거주자가 경찰병원 분원 제천 유치에 공감하고 호응하면서 계획보다 일주일 빨리 목표를 달성했다”고 말했다.

시와 추진위는 내달 2일 제천문화회관에서 경찰분원 제천유치를 위한 시민결의대회를 열기로 했다.

이날 청와대와 국회에 서명부를 전달한 김창규 제천시장과 이정임 제천시의회 의장은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경찰병원 제천 입지를 거듭 촉구했다.

김 시장은 “국토의 중심에 있는 제천은 비수도권 경찰관의 의료서비스 제공이라는 경찰병원 분원 건립 취지에 가장 부합하는 곳”이라며 “경찰청 수련원이 있는, 아름답고 깨끗한 산과 호수의 도시여서 경찰관들에게 치료와 힐링을 함께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제천 이준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