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당 경선 '대리접수 논란' 가열
민주신당 경선 '대리접수 논란' 가열
  • 충청타임즈
  • 승인 2007.08.29 0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프간 정면대결 양상… 법적대응 거론
대통합민주신당 예비경선이 초반부터 선거인단 동원 접수 논란을 놓고 가열되고 있다.

96만명에 달하는 선거인단 접수 결과를 놓고 한명숙·이해찬·유시민·신기남 등 일부 친노 후보진영이 동원된 접수 결과라며 대책 마련을 요구하고 나섰고, 지목된 후보측은 법적대응도 불사하겠다며 정면대결 양상을 보이고 있는 것.

친노 후보들은 특히 "대리투표를 허용하면 조직동원이 필요하고 여기에는 돈 조달이 필요하다"며 "엄청난 금권조직 선거가 재연되고 부정선거로 끝날 가능성이 많은 만큼 원천적으로 막는 게 중요하다"고 주장하고 있다.

한명숙 후보는 28일 보도자료를 통해 "최근 언론에 보도된 '박스떼기' 선거인단 접수 의혹이 정동영 후보 측의 행위라는 것을 아는 사람은 다 알고 있다"며 "보도 내용이사실이라면 지금이라도 정중히 사과해야 한다"고 정 후보를 지목했다.

한 후보는 또 "정동영 후보는 지난 2002년 국민경선때 '국민경선이 조직선거가 되면 동원선거가 되고, 이는 곧 돈 선거가 될 것'이라며 모집방식에 가장 강하게 반발했던 후보"라며 "당시 주장과 지금 주장이 왜 달라졌는지 해명해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정동영 후보는 이날 오전 여의도 사무실에서 기자간담회를 통해 "근거없는 모략을 할 시간이 있으면 국민경선에 참여해 달라고 국민들에게 호소하는 게 맞다"며 "국민 모두에게 후보 선택의 권리를 주자는 게 국민경선의 취지이고 경선을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참여의 폭발' 밖에 방법이 없다"고 주장했다.

한편 경선위는 친노 주자들의 선거인단 전수조사 요구를 전면 수용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목희 경선위 집행위원회 부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 브리핑에서 "90만명이 문제가 있는 선거인단이라 생각하지 않으나 선거인단과 무관한 사람이 있는지 확인하겠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