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간을 영원으로… '찰칵 찰칵'
순간을 영원으로… '찰칵 찰칵'
  • 연숙자 기자
  • 승인 2007.08.20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 전국 사진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
금상 '노부부의 사랑' 등 120여점 선뵈
▲ 김인숙씨의 '노부부의 사랑'

청주 전국사진 공모전에서 입상한 수상작 전시회가 20일부터 26일까지 청주문화관 전시실에서 열린다.

한국사진작가협회 청주지부(지부장 김성만)는 제38회 청주전국사진공모전을 실시해 심사를 거쳐 입상작 120여점을 전시한다. 이번 사진 공모전에는 전국의 사진 동호인 300여명이 참가해 600여점을 심사한 결과, 노부부의 환한 표정을 담은 김인숙씨(인천)의 작품 '노부부의 사랑'을 금상으로 선정했다.

장영화 심사위원장은 "금상으로 선정한 작품은 노부부의 밝고 명랑한 분위기와 할아버지의 익살스러움이 보는 이들에게 따듯하고 행복감을 느끼게 하는 인간미 넘치는 뛰어난 작품으로 높은 평점을 받았다"며 선정 배경을 밝혔다.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공모전과 함께 전국에서 가장 역사가 깊은 '제 16회 전국고등학생 사진공모전'을 개최했다. 학생 공모전 금상에 신동근 진천상고 학생의 작품 '종만들기'를 선정했으며, 입상작 80여점을 선정해 일반인 공모전시회에 함께 전시된다. 학생공모전은 청주사진협회 회원들이 재능있는 학생들을 양성하기 위해 실시하는 행사로 회원들이 자체 예산으로 입상한 학생에게는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시상식은 26일 오후 3시 전시장에서 실시한다.
▲ 진천상고 신동근 학생의 종만들기

입상작 명단은 다음과 같다.

◇ 제 38회 청주 사진공모전:은상 응시 (김성진·괴산), 아름다운 길(김영수·대전)동상:귀로(서동훈·서울), 응시(이덕호·청주), 호기심(정이순·진천) 가작:일터로(강명재·진천), 동심 속으로(김용조·진주), 겨울산책(김을생·대전), 전통공예(김차응·괴산), 염원(나순이·부산), 독서중(이남희·청주), 감상(이상대·대구), 줄다리기(이중환·부산), 나들이(정백심·논산), 농심(최은성·괴산)

◇ 제 16회 전국고등학생 사진공모전 은상-people(박우승·안양예고), 공존(신재원·안양외국어고 ) 동상-젊은날의 소망 (김다솜·충북여고), 렌즈로 바라본 세상(김민용·청주신흥고교), 아이들세상(박정하·충북인터넷고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