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충북도지사 경선 `후끈' 김영환 전 의원 비판 속 출마
국힘 충북도지사 경선 `후끈' 김영환 전 의원 비판 속 출마
  • 석재동 기자
  • 승인 2022.04.04 19:58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 “국내 중심 도약 … 대통령·정부 협력 적임자”
수도권 정치활동 관련 “경선 과정서 도민 설득”
윤갑근·신용한·경대수 출마 저울질 … 다자구도

 

국민의힘 충북지사 공천경쟁이 김영환 전 국회의원(사진)의 출마 선언으로 한층 가열되고 있다.

김 전 의원은 4일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특별고문을 수락한 뒤 앞으로의 새로운 도전을 고심하던 중 충북도민들의 부름을 받고 충북지사 출마를 결심하게 됐다”고 출사표를 던졌다.

김 전 의원의 가세로 국민의힘 충북지사 예비후보는 박경국 전 안전행정부 차관, 오제세 전 국회의원, 이혜훈 전 국회의원(가나다순) 등 4명으로 늘었다.

여기다 윤갑근 전 충북도당위원장과 신용한 서원대 석좌교수는 5일과 6일 출마여부를 밝힐 예정이다. 경대수 전 국회의원의 출마가능성도 열려 있다.

김 전 의원은 “저는 앞으로 선거 과정에서 충북에 필요한 정책과 미래 비전을 제시하며 토론하고 경쟁하겠다”며 “이런 과정을 통해 모든 도민이 새로운 희망을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인구가 상대적으로 적고 땅이 협소한 우리 충북이 국내 중심으로 도약하기 위해 상상력의 영토를 넓히고 창조의 힘을 더 키워나가야 한다”며 “과감하고 담대한 용기, 대통령과 정부의 협력이 필요하다. 이런 과업을 달성하는 데 제가 적임자”라고 덧붙였다.

충북에서 태어났지만, 대부분의 정치활동을 수도권에서 한 점때문에 충북지사 출마에 대한 비판이 나온다는 질문에 “그 문제는 경선 과정에서 도민을 설득하고 이해시키겠다”고 말했다.

또 “한 번도 고향을 떠났다거나 소홀히 한 적이 없다”며 “출향해 있는 동안에 충북 현안에 대한 법 개정, 예산 확보 지원 등에 힘써왔다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공약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충북공약과 궤를 같이한 △오송에 바이오메디컬 캠퍼스타운 유치 △AI(인공지능) 영재고 개교 △오창 방사광가속기 조기 완공 △문화창조 으뜸도시 육성 △교통·물류 중심지 육성 등을 내세웠다.

청주에서 태어난 김 전 의원은 괴산 청천초와 청천중, 청주고, 연세대 치의학과를 졸업했다. 더불어민주당(옛 민주당 포함) 소속으로 경기도 안산 상록을선거구에서 4선 국회의원, 과학기술부장관을 지냈다.

지난 총선 당시 민주당을 탈당한 후 이번 대선을 앞두고 국민의힘에 입당했다.

윤석열 당선인 선거대책위원회 인재영입위원장으로 활동한 뒤 현재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특별고문을 맡고 있다.

지난달 22일 경기지사선거 출마를 선언한 후 유승민 전 의원의 출마후 충북지사선거 출마로 선회했다.

/석재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덕배 2022-04-04 21:05:25
충북이 더불어 민주당 판이구나 ㅋㅋㅋ 그래 이래서 국민의힘은 꼰데 정당인거야~ 늙은이 들이 다 나가야 나라가 바뀌지 .. 국민의힘 공정과 상식 .. ㅋㅋ 개가 웃겠다 박덕흠 하고 정진석이 사돈인데.. ㅋㅋ 김영환을 박덕흠이 추천했다 그것도 경기도 있는 사람을 왜..? 일까 ㅋㅋ 답 나왔자낭 짜고치는 고스톱 아니야? ~ ㅋㅋ

으이 2022-04-04 20:56:49
김영환 당신이 충북 오는걸 반기는 사람이 얼마나 됩니까 기존에 지지하던 사람들도 경기지사 출마 한다했다가 충북 온다니까 이건 아니다 하는 사람들이 엄청 많던데 이건 아니자나요 안그랴요?.

rladmswl 2022-04-04 20:45:25
나오기 전부터 말 많던 사람은 나중에도 꼭 사건 사고가 터지던데 ㅋㅋ 정치 인생 연명하려고 얼굴에 철판깔고 기어코 출마 선언을 하는구나 ㅋ 원하는대로 되긴 힘들 걸 ?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