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 총리 "TK보다 심각한 상황 닥칠 수도…확산세 꺾는 것 시급"
정 총리 "TK보다 심각한 상황 닥칠 수도…확산세 꺾는 것 시급"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0.08.23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 방역에 다시 집중해야…경제와 일상 회복 가능"
"당분간 외출 자제해주시고 방역수칙 꼭 지켜 달라"



정세균 국무총리는 2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과 관련해 "지금은 하루빨리 코로나19 확산세를 꺾고 안정국면으로 되돌리는 것이 무엇보다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정 총리는 이날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이같이 말한 뒤 "이제는 다시 방역에 집중해야 하는 상황이다. 강력한 방역으로 코로나19 확산세를 진정시키는 것이야말로 국민들께 일상을 빨리 돌려드릴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방역이 안정적으로 관리되어야 경제와 일상도 회복될 수 있다"며 "국민 여러분께서는 당장은 불편하시겠지만 본인과 가족 그리고 공동체의 안전을 위해 조금만 인내하고 방역당국에 적극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요청했다.



이날 0시부터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국적으로 확대 시행되는 데 대해선 "국민들께서는 당분간 외출을 자제해 주시고 어디에 계시든지 마스크 착용, 손씻기,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꼭 지켜주시기 바란다"며 "지금의 심각한 확산세를 저지하지 못하면 지난번 대구·경북(TK)에서의 경험보다 훨씬 심각한 상황이 닥쳐올 수 있다는 점을 유념해야 겠다"고 당부했다.



또 "방역통제가 늦어질수록 확진자 규모가 증가하게 되고 확진자 수가 늘어난 만큼 방역관리에 투입되는 노력과 시간은 배가될 것"이라며 "감염 확산이 방역 관리망을 넘어서면 의료체계의 부담과 국민들의 피로감은 감내하기 힘들 정도로 증폭될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