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대전본부서 사회가치 혁신 네트워크 활동 진행
소진공 대전본부서 사회가치 혁신 네트워크 활동 진행
  • 한권수 기자
  • 승인 2018.11.18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대전 공단본부에서 `대전지역 사회가치 혁신 네트워크' 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7월 출범한 대전지역 사회가치 혁신 네트워크가 출범이후 다섯 번째 협업을 추진하기 위해 모인 것이다.

이 자리에서는 올해 혁신 네트워크를 통해 활동한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기관별 사회적가치 체계도를 공유했다.

대전지역 사회가치 혁신 네트워크는 지역 공공기관이 협력을 통해 지역별·분야별 사회문제에 대한 혁신주제를 발굴·실행하며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성장 창출을 도모하고,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를 높이고자 마련된 협의체다.

참여기관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 한국연구재단,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 한전원자력연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 다섯개 기관으로 모두 대전 소재 공공기관이다.

그동안 다섯 개 공공기관은 4회에 걸친 혁신 네트워크를 통해 공공기관의 공공성 확보와 사회적가치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했다.

생활 방사선 안전특강 및 체험활동을 비롯해 1사 1사회적 경제기업 후원 및 구매 결연, 대전지역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민관 공동협력 워크숍, 산학협력EXPO 취업설명회, 사회공헌 한마당 참여 등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함께 노력했다.

한편 이번 활동에서는 지역의 산림복지전문업을 대상으로 컨설팅전문가 자문단 운영, 힐링캠프·팔도관광열차 협업방안 모색, 1사 1사회적 경제기업 결연 등에 대한 활동을 점검했다.

/대전 한권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