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강행땐 전면 투쟁 선언
인사 강행땐 전면 투쟁 선언
  • 김현정 기자
  • 승인 2007.01.19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鄭 지사 여론무시한 오기정치 중단" 촉구
충북도가 복지여성국장 내정을 철회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힌 후 도내 시민사회단체의 반발이 거듭되고 있다.

충북시민사회연대회의는 18일 기자회견을 갖고 "정우택 지사는 여론을 무시하는 오기정치를 중단하라"며 김양희 충북청소년발전진흥센터 소장 내정 철회와 김 내정자의 자진 사퇴를 촉구했다.

이날 연대회의는 도가 이번 인사에 하자가 없다는 입장을 밝힌 것에 대해 "복지여성국장을 내정하는데 특정 정당소속이냐, 아니냐가 중요한 기준이 됐기에 문제제기하는 것"이라며 "김 내정자의 전문성에 문제없다는 도의 주장은 석·박사 학위만을 가진것을 갖고 여론을 호도하는 행위"라고 성토했다.

이어 도의 사전내정설이 사실무근이라는 주장에 대해서도 믿을 수 없다며 "선발시험위원회 위원 명단과 심사위원의 질의내용, 심사점수 그리고 도 인사위원회 회의록을 공개하라"고 요구했다.

특히 연대회의는 "김 내정자는 복지여성국장의 기준에 결코 부합하지 않는다는 것이 지역사회 각계의 일치된 의견임을 정우택 지사만 모르고 있다"며 "정 지사가 잘못된 인사를 강행해 임명장을 주려한다면 그 순간부터 전면적인 투쟁에 나서겠다"고 선언했다.

한편, 도는 경찰의 김양희 복지여성국장 내정자에 대한 신원조회가 끝나는데로 임명장을 준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