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 시 전 형
입 시 전 형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12.21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나·다 군 분할모집

목원대학교는 정시모집에서 일반전형 '가'군, '나'군, '다'군 분할모집을 통하여 일반전형 1019명을 선발한다. 수시2학기모집 예치금 등록결과에 따라 정원 외 모집인 농어촌학생 전형 및 실업계고교출신자 전형 선발여부가 결정된다.

모집'군'을 살펴보면 '가'군은 신학부, 영화영상학부, 사범대학(예능계제외) , '나'군은 신학부, 영화영상학부를 제외한 전학부(과), '다'군은 신학부, 사범대학, 예체능계열을 제외한 전학부(과)를 분할모집에서 실시한다.

성적반영은 일반학부(과)는 '가', '나', '다'군 모두 학교생활기록부 30%, 수학능력시험 70%를 반영하며, 수학능력시험성적 반영방법은 언어, 외국어, 수리영역중 우수영역 택2, 탐구영역 중 우수한 1과목을 반영한다. 예·체능계열 지원자는 성적반영비율이 다르므로 모집요강을 참고하여야 한다.

사범대학을 지원하는 학생은 '가', '나'군 원하는 학부(과)에 2개의 원서도 접수가 가능하도록 분할모집으로 우수학생을 선발하며, 일반학부(과)는 '나', '다'군 분할모집으로 선발한다.

입학후 일반학과에서 사범계학과로 학칙에서 정해진 인원 만큼 전과할 수 있는 제도가 마련되어 있으며, 교육인적자원부가 지원하는 누리사업에 선정된 특성화된 학부(과)에 합격한 학생들은 다수가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수시1학기, 수시2학기 모집 합격자는 지원할 수 없으며, 기타 자세한 입학상담은 입학관리과 (042-829-7111~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