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IS 활용 우수 교육부 장관 표창
NEIS 활용 우수 교육부 장관 표창
  • 최욱 기자
  • 승인 2006.12.05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1. 제천 홍광초등학교
종이장부 전자화로 자원 절약에 업무경감까지

제천 홍광초등학교(교장 신영식)가 '2006년 e교육행정서비스 혁신대회를 위한 NEIS 활용 우수사례 선발'에 채택돼 교육인적자원부 장관의 기관 표창을 받게 됐다.

제천 홍광초는 2006학년도에 처음 실시되고 있는 '교무업무시스템'의 교내 활용을 바탕으로 우수사례를 제출해 지난 9월 29일 충청도 내 교사들을 대상으로 청주 교대에서 우수사례 발표회를 가진데 이어 이를 11월 교육인적자원부에 제출해 이 같은 성과를 올리게 됐다.

이처럼 홍광초가 좋은 성과를 올린데는 신영식 교장을 비롯해 전 교직원의 적극적인 협력 아래 교무업무시스템을 효율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종이 장부를 전자화해 자원을 절약하고 교원 업무를 경감시키는 등의 효과를 얻고 있기 때문이다.

이와함께 홍광초는 교무업무시스템의 활용 범위를 넓혀 현재 시행하고 있는 것 외에도 점차적으로 종이 장부들을 전자화하고 2006년 9월 1일에 시작된 '내 자녀 바로알기' 인터넷 서비스를 정착시켜 학부모들에게 자녀들의 학교 내 생활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할 계획에 있다.

신영식 교장은 "전직원의 협력아래 교무업무시스템을 효율적으로 시행한 것이 좋은 성과를 올리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교무업무시스템의 활용범위를 넓혀 종이 장부를 전자화 할 뿐 아니라 인터넷 서비스를 정착시켜 학부모들이 자녀들의 학교생활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전산화를 활성화 시키겠다"고 말했다.

mrchoiuk@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