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전국소년체전 금맥 `부활'
세종교육청 전국소년체전 금맥 `부활'
  • 홍순황 기자
  • 승인 2015.06.03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서중 김도희 선수 에어로빅부문 금메달 등 은 1·동 2 획득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2일까지 4일간 제주도 일원에서 개최된 ‘제44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금 1·은 1·동 2개를 획득해 지난해 끊겼던 금맥을 다시 이었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대회에 육상, 수영, 레슬링, 태권도, 테니스, 검도 등 9개 종목에 89명의 학생들이 출전했다.

이는 출범 이후 첫 출전인 지난 2013년 6개 종목에서 3개 종목이 늘은 것으로 세종시교육청은 아직 출발단계인 세종시의 학교체육 저변확대를 위해 체조, 레슬링 등 기초종목과 비인기종목을 창단해 집중 육성했다. 올해 금·은 등의 주요 메달들은 첫 출전한 이들 종목들에서 쏟아졌다.

체조 종목의 에어로빅 부문에 출전한 연서중학교 2학년 김도희 선수는 특유의 유연함과 리듬감으로 세종시 출범 이후 전국소년체육대회 출전에서 포환던지기에 이어 두번째 금메달을 안겨줬다.

조치원중학교 3학년 임재민 선수도 레슬링 중등부 그레꼬로만형 -100㎏ 결승전에 진출, 아쉽게 석패해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현복 세종시선수단 총감독은 “작은 규모의 선수단이지만 그동안의 체계적인 준비로 목표한 바를 이뤘다”면서 “앞으로 공부하며 운동하는 선진형 학교 운동부 조성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세종 홍순황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