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일센터 경력단절여성 1100명 교육
새일센터 경력단절여성 1100명 교육
  • 오세민 기자
  • 승인 2015.03.17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 구인수요·취업현황 등 반영 … 51개 직업훈련과정 개설
충남도는 지역사회 및 산업체의 요구에 적합한 여성인력 양성을 위해 도내 지역별 새일센터에서 51개 직업훈련과정을 개설하고 총 1100명의 경력단절여성을 모집한다.

이번 직업훈련 과정은 전체 훈련과정의 30% 이상을 기업맞춤형, 전문기술, 취약계층 과정으로 운영함으로 특정 훈련유형에 집중되지 않도록 했으며 지역별 구인·구직자 및 취업자 현황과 도의 역점산업을 반영해 선정했다.

이 가운데 전문기술 과정은 △인터넷홍보마케팅 실무자과정 △오토캐드멀티사무원 양성과정 등을 포함해 3개 과정을 운영한다.

기업맞춤형 과정은 △자동차부품조립 전문가과정 △광고편집디자인 등 8개 과정으로 구성됐으며, 교육훈련 시 기업과 연계해 구인수요를 반영하고 프로그램 설계 및 운영에도 기업이 직접 참여해 수료 후 취업률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 결혼이민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리본공예과정 등 취약계층과정(5개)을 별도 운영함으로써 취업지원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온·오프라인 등 최대한 창업이 가능할 수 있도록 창업과정(2개)도 운영한다.

이외에도 전산세무회계실무, 사회복지실무자, 실버건강매너저 등 여성이 선호하고 취업이 용이한 직종도 30개 과정과 채용을 단기간에 집중 지원하는 새일역량과정(3개)도 개설한다.

이번 직업교육훈련 과정은 3월부터 11월 기간 중 운영되며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은 시·군 및 교육훈련 실시기관인 새일센터에 문의하면 훈련과정, 신청방법 등 상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내포 오세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