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사무처리 실태 점검
민원사무처리 실태 점검
  • 김중식 기자
  • 승인 2012.12.17 1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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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룡시, 전 부서 대상
계룡시는 불합리한 제도 및 규제를 발굴 개선해 보다 향상된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 본청 ‘민원사무처리 실태’에 대한 점검을 진행한다.

이번 점검은 시 본청 민원사무처리 전 부서에 대해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처리한 민원업무로 중점 점검사항은 관계법령 및 민원사무처리절차 준수 여부 반려, 불가, 취하민원 처리의 적정성, 법정구비서류 징구 및 보완요구의 적정성, 민원 법정 처리기간 준수 여부, 반복 및 고충민원, 다수인 민원 처리실태, 기관간 협조문서 및 복합민원 처리의 적정성 여부 등을 확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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