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명함으로 민원 만족도 'UP'
공무원 명함으로 민원 만족도 'UP'
  • 이은춘 기자
  • 승인 2012.11.08 1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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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여군, 전문성 제고 위해 행정실명제 서비스
부여군(군수 이용우)은 최일선에서 군을 대변하고 군민에게 항상 친절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해야 할 민원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사명감과 업무처리에 더욱 신중함을 가질 수 있도록 명함을 제작해 민원처리시 함께 전달하고 있다.

명함에는 이름과 담당업무, 전화번호, 팩스, 이메일 주소를 담고 뒷면에는 민원24시, 새주소 사용홍보 문구 등을 담아 홍보기능을 강화한 가운데, 민원담당 직원들은 제작한 명함을 업무를 마친 민원인들에게 먼저 건네 동일 민원으로 재차 방문하는 일 없이 전화로 궁금한 사항을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군 관계자는 “그동안 민원업무를 처리하고 궁금한 점이 있어 군청을 재방문 했을 때 업무 담당자가 기억나지 않아 빠른 일처리에 어려움을 겪는 일이 종종 발생됐다” 며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 책임 행정과 전문성 제고를 위해 명함을 제작해 전달하는 행정실명제 서비스를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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