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군 농업인 화합 축제 한마당
청원군 농업인 화합 축제 한마당
  • 유태종 기자
  • 승인 2012.10.14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00여명 참석 '청원생명쌀' 오래들기 등 행사 다채
청원군 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최차순)가 주관하고 청원군 농업기술센터가 주최하는 제10회 청원군 농업인의 날 행사가 12일'2012 청원생명축제'주무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농업인의 노고를 위로하고 우수 농업인을 발굴·시상해 격려하고 화합을 다지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이종윤 청원군수와 변재일 국회의원, 박문희 충북도의원, 김도경 충북도의원, 이의영 청원군의장, 청원군의원, 관련 기관·단체 임직원, 군 5개 농업인단체 회원 등 1100여명이 참석해 기쁨을 함께 했다.

흥겹고 신명난 F&C LOVER 오송소비자 통키타 하모니 연주와 생활개선회원의 신나는 건강체조로 시작된 행사에서는 13개 읍·면 농업인들이 참석해 힘을 겨루는 청원생명쌀 오래들기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졌다.

이어 개회식에서는 농업인단체 조직 강화와 권익 신장에 공로가 큰 농업인들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올해 농업인 대상은 유명원씨(오송읍 정중리)와 이인옥씨(가덕면 병암리)가 공동 수상한데 이어 이종섭씨(내수읍 저곡리) 등 13명이 이종윤 청원군수로부터 우수 농업인 표창을 받았다.

또 농업인단체 공로상은 신경철씨(문의면 산덕리), 정상문씨(남일면 고은리), 김순덕씨(오송읍 서평리)가 수상했으며, 강석준씨(남일면 신송리)가 4-H본부회장으로부터 표창을 받았다.

시상식 후에는 농업인단체 회원들이 '돈 되는 농업실현'을 위한 결의문을 채택하고 '잘사는 청원 따뜻한 지역사회'를 조기에 실현해 희망 있는 농촌 만들기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