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엔 역사·문화 나들이 하세요
주말엔 역사·문화 나들이 하세요
  • 연지민 기자
  • 승인 2012.03.15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청주박물관, 체험프로그램·문화행사 다채
국립청주박물관(관장 윤성용)은 시민 문화예술 향유를 위해 주말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한다.

특히 주5일근무제와 주5일수업제 등으로 인한 여가활용으로 대상별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박물관 가는 날· 토요 문화 산책·박물관 음악회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박물관 문화행사는 국악, 클래식, 인형극, 뮤지컬 등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흥겹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진행된다.

◇ 어린이 토요 박물관학교

어린이들이 박물관 현장에서 우리 역사에 대해 관심과 흥미를 갖고, 올바른 역사관과 가치관 정립을 위해 박물관학교를 운영한다. 4월 7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6월 30일(매주 토)까지 박물관 전시유물과 연계하여 우리역사문화와 지역문화에 대해 이론학습, 체험활동, 현장답사로 구성하였다. 대상은 도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이며 23일까지 접수한다.

◇ 청소년 토요 박물관학교

고등학생을 위한 박물관학교로 미래를 향한 진로를 탐색하며, 꿈을 키울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이다. 4월 7일부터 11월 17일(1·3주 토)까지 전공자가 진행하는 강의와 현장답사로 진행된다. 모집기간은 27일까지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국립청주박물관 홈페이지에 게시된 입학신청서(자기소개서, 보호자의견서 각 1부)를 작성하여 인터넷 접수시 첨부파일로 첨부하면 된다. 대상자는 충북도내 고등학교 1~2학년이다.

◇ 박물관 NO.3

초·중·고등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박물관의 보물을 배우는 '박물관 NO.3'를 운영한다. 국립청주박물관 대표 유물 3선(국보-불비상, 보물- 범종, 신한첩)을 선정해 이론학습과 체험학습(유물모양 티셔츠 만들기, 옛 책 만들기)으로 진행된다. 3월 24일부터 11월 24일(매주 토)까지 진행되며 학교별 신청을 받는다.

◇ 박물관 속 유물이야기

가족 대상 '박물관 속 유물이야기'는 온 가족이 국립청주박물관 전시 유물을 주제하여 실물학습과 이론학습을 통해 우리 역사를 생생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4월 7일부터 10월 27일(매주 토)까지 11개의 주제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