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과 함께하는 수업… 성적이 쑥쑥!
부모님과 함께하는 수업… 성적이 쑥쑥!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6.20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 충주엄정초등학교
   
연 2회 5교시 학부모와 함께하는 수업장학 운영

충주시 엄정면 용산리에 자리한 엄정초등학교(교장 김용호)는 교사에 대한 존경심을 심어주는 한편 수업의 질 향상을 위해 학부모와 함께 하는 수업 장학을 실시하고 있다.

이 학교는 수업 장학을 통해 교실 수업의 혁신을 실현하고 학교교육 활동에 대한 학부모의 참여와 이해를 높이고자 연 2회 '학부모 참여 학습의 날'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5월 9일에 1학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선 전교가 당일 5교시에 학부모 공개 수업을 실시해 학부모들이 아동의 학습 활동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뒤 연수회까지 가졌는데 연수 내용은 제7차 감각 이론 및 학부모의 독서 습관 형성의 중요성에 대한 것이었다.

학교측은 수업을 참관한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수업 참관에 이어 아동 교육에 필요한 연수회까지 실시함으로써 많은 격려를 받는 한편 신뢰 또한 쌓았다.

연수가 끝난 뒤 학부모와 담임교사가 상담 시간을 갖고 수업 참관에 대한 소감을 듣는 한편 어린이 개개인의 학습 습관과 인성에 대한 상담을 실시해 학부모와 담임교사간에 많은 의견교환이 이뤄졌으며. 이를 통해 아동 지도에 큰 도움이 됨은 물론 학부모님들 또한 학교 교육에 대해 깊은 관심과 사랑을 가지는 계기가 됐다.

김용호 교장은 "학부모의 참여와 이해를 높이고 가정에서의 아동지도에 큰 도움을 주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