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中企·고용선도기업 인센티브 '팍팍'
유망中企·고용선도기업 인센티브 '팍팍'
  • 한인섭 기자
  • 승인 2011.12.05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 7곳 선정·제공키로
우수프랜차이즈기업 5곳도

청주시가 유망업체를 선정해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등 중소기업 사기 진작을 위해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청주시에 따르면 유망중소기업 3곳과 고용 선도기업 4곳, 청주토박이 프랜차이즈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프랜차이즈기업 5곳 등 모두 12곳 업체를 선정해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성장 가능성과 기술력을 보유한 유망중소기업으로 (주)신흥콘트롤, 선테스트코리아, (주)충북사슴영농조합법인 3곳을 선정했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일자리 창출에 공헌한 고용 선도기업으로는 (주)디에프텍, (주)하이퍼텍, (주)킹텍스, (주)테크윈을 선정했다.

시는 이번에 선정한 유망중소기업과 고용 선도기업을 대상으로 경영안정자금 융자 추천 시 이차보전 1% 추가지원 우대, 3년간 지방세 세무조사 면제, 국외시장 개척과 박람회 참가 지원, ISO 인증지원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는 또 청주토박이 프랜차이즈산업 기반조성과 활성화에 기여한 꼬꾸마시, 뽀뚜르까아저씨, 오! 자네 왔는가, (주)수영, (주)뉴한시스 등 5개 기업을 우수 프랜차이즈기업으로 선정했다.

시는 5일 오후 3시 시청 대회의실에 유망중소기업 3곳 등 12곳 업체에 대해 인증서와 깃발 등 인증현판을 전달했다.

시 관계자는 "유망중소기업, 고용 선도기업, 우수 프랜차이즈기업 등이 청주의 중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중소기업도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