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지역 다문화 프로그램 공모
2011 지역 다문화 프로그램 공모
  • 연지민 기자
  • 승인 2011.03.16 0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광부, 오는 25일까지 문화예술·일상문화 부문 접수
지역의 우수한 다문화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2011 지역 다문화 프로그램'을 공모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이주민의 문화적 적응을 돕고 이주민과 지역주민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25일까지 지역 다문화 프로그램을 공모한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함께 주관하는 이번 공모는 '문화 예술' 부문과 '일상 문화' 부문으로 나눠 실시한다.

문화 예술 부문은 다문화와 관련된 전문 문화 예술 생산 주체를 양성하고 콘텐츠를 개발하는 프로그램으로 지원 분야는 공연과 전시다. 공연은 연극, 합창, 음악, 뮤지컬, 동화 구연이며, 전시는 공예, 미술, 영상 등 교육 프로그램이다.

일상 문화 부문은 이주민과 지역 주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생활 밀착형 문화 공동체 프로그램으로 지원 분야는 글짓기, 춤, 악기 등 취미 프로그램 및 이주민과 지역 주민의 문화적 소통·이해 프로그램이다.

접수는 지원신청서 작성 후 메일 및 등기 우편으로 접수한다. 심사는 1차 서류 심사, 2차 면접 심사 후 4월 중 최종 선정한다.

'지역 다문화 프로그램'은 2009년부터 3년째 추진되고 있는 사업으로 2010년에는 다문화어린이도서관 모두의 '함께 떠나는 엄마 나라 동화 여행', 사천다문화통합지원센터의 '이주 노동자와의 소통을 위한 영상 미디어 교육', 농촌여성문화연구소의 '바느질로 맺어진 우리는 일촌!' 등 총 28개 프로그램이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