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발전 초당적 협력 다짐
충주 발전 초당적 협력 다짐
  • 이경호 기자
  • 승인 2010.09.16 0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국회의원·지방의원 실무자 협의회 구성 합의
충주시장과 국회의원, 시·도의원 등이 지역 현안에 대한 긴밀한 협의와 공조를 강화하기 위해 실무자가 참여하는 정책간담회 실무협의회를 구성키로 했다.

충주시는 15일 충주시청 3층 간부회의실에서 7·28 보궐선거에서 당선된 윤진식 국회의원을 비롯한 김동환·윤성옥 도의원, 김헌식 충주시의장과 강명권·윤범로·송석호 상임위원장, 간부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책간담회를 열고 내년도 국·도비 확보 등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 시는 기업도시 진입도로 조기개설과 탄금호조정경기장 건설, 북충주IC~가금~칠금간 4차선 확장·포장사업 등 내년도 국비 확보사업 9건 1406억원에 대한 중앙과 도차원의 지원에 대한 협조와 학교급식 우수농산물 보급지원사업 등 222개 사업 337억원의 도비지원을 요청했다.

또 충주시의회는 주택건설 촉진을 위해 일조권 등의 확보를 위한 건축물의 높이를 제한하는건축조례 중 공동주택의 경우 높이 20m이상은 1배 이상을 이격토록 한 규정을 완화해 0.7~0.9배로 규정하는 조례개정의 검토를 시에 요청했다.

이어 우건도 충주시장은 이날 "정책간담회 토론사항 실무협의 및 자료교환 등을 위한 기관별 실무자가 참여하는 (가칭)정책간담회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운영하는 등 정책조율을 위한 실무채널을 구축할 필요가 있다"고 제안했다.

윤진식 국회의원은 "지역 발전을 위한 시정 현안문제에 대해 각 분야별 실무자들이 사전 채널을 가동해 좋은 방안을 논의하고 절충점을 찾아가는 것은 꼭 필요하고 찬성한다"며 "실무채널을 통해 더 활발한 논의를 하고 각 분야별 의견과 정보를 교환하면 실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