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될성부를' 지역 中企 벤처투자
'될성부를' 지역 中企 벤처투자
  • 한권수 기자
  • 승인 2010.07.19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청, 캐피탈사 대전서 투자로드쇼 개최
솔본인베트먼트·동훈창업 등 25개사 참여

지방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투자활성화를 위해 벤처캐피탈사들이 대전·충남지역의 투자대상기업을 직접 발굴하기 위해 대전을 찾는다.

대전·충남지방중소기업청(청장 조규중)과 한국벤처캐피탈협회(회장 도용환)는 벤처캐피탈사들과 공동으로 21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2010 대전·충남지역 벤처투자로드쇼'를 개최한다.

이번 벤처투자로드쇼에서는 시스템디엔디(주), (주)상승글로벌, 라드텍(주), (주)알테오젠, (주)썬에어로시스, 엠파워(주), (주)엔바이로코리아 등 7개 기업의 투자유치 설명회가 이어진다.

이에 (주)솔본인베스트먼트, 동훈창업투자(주) 등 25개 벤처캐피탈사가 참여해 투자여부를 심사하게 된다.

이 외에도 벤처투자 관련 정보와 벤처캐피탈과의 네트워크가 부족한 지방의 현실을 감안해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창업초기기업 등을 위해 벤처캐피탈 투자심사역과의 1대 1 투자유치 상담회가 마련된다.

로드쇼에 참석하는 일반 기업들도 희망할 경우 현장에서 투자유치 전문 컨설팅기관과 즉석 상담을 가질 수 있다.

일반 중소기업들의 벤처캐피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기업들이 투자유치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정부의 벤처투자 지원시책 및 투자유치를 위한 기업의 대응방안에 대한 강연도 마련된다.

벤처캐피탈 투자절차 및 준비사항, 실제 투자유치 성공 및 실패사례 등을 담은 '벤처캐피탈 투자유치 길라잡이' 책자를 로드쇼 당일 행사 참가자들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한편, 벤처투자로드쇼는 성장가능성이 높은 지방 중소기업을 발굴해 이들 기업에 대한 벤처투자를 촉진키 위한 행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