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제품 개발 15억 지원
녹색제품 개발 15억 지원
  • 한권수 기자
  • 승인 2010.07.14 2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중기청, 그린디자인기술사업 참여업체 모집
저탄소·고효율 녹색제품을 개발하는 중소기업에 대해 지원사업이 추진된다.

대전충남지방중소기업청(청장 조규중)은 중소기업 그린디자인 기술개발사업 추진계획을 수립, 참여 중소기업을 모집한다.

그린디자인 기술개발사업은 제품개발과정부터 유해물질을 대체하는 친환경 소재를 채용하고, 에너지·자원의 효율화가 가능한 설계기법을 적용하는 사업이다.

또 해외 환경규제에 대응하거나 자원·에너지사용 절감, 온실가스·오염물질배출 저감 등의 친환경 효과가 우수한 녹색제품 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010년부터 시행중인 중소기업 녹색경영확산 지원사업 중 그린팩토리(Green Factory) 촉진 분야의 세부사업으로, 올해 15억원 규모로 20개 내외의 중소기업을 시범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중소기업 저탄소 고효율 생산공정혁신을 지원하는 제조현장녹색화기술개발사업과 함께 중소기업 개발제품의 녹색화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원범위는 크게 해외 환경규제 대응 제품개발과 일반 친환경 제품개발 분야로 나뉘어지며, 기업부설연구소(또는 연구전담부서)를 보유한 중소기업을 지원대상으로 한다.

지원금액은 최대 1년 동안에 과제당 1억원 한도로 기술개발이 가능한 과제를 자유응모 형태로 공모해 지원한다.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오는 30일까지 온라인(smte ch.go.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