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점프는 한시간 공중에 떠있는 것 같았다’
‘김연아 점프는 한시간 공중에 떠있는 것 같았다’
  • 충청타임즈
  • 승인 2010.02.25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Y타임스 1면톱 등 3개면 대서특필
김연아에게 압박은 없었다(Pressure Is No Problem for Kim Yu-na)’,

‘순식간에 본드걸로 바뀌는 그녀의 모습은 마법같았다’

‘김연아가 트리플 러츠-트리플 토룹을 할 때는 마치 한시간을 공중에 떠있는 것 같았다’

뉴욕타임스는 차라리 ‘김연아 타임스’였다. 뉴욕타임스가 24일(현지시간) 올림픽 피겨스케이팅에서 환상의 매혹적인 연기를 펼친 김연아를 A섹션 1면 톱과 B섹션 10면과 13면 등 3개면에 걸쳐 대서특필하며 구사할 수 있는 최상의 미사여구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세계 최고의 정론지인 뉴욕타임스가 이번 올림픽을 맞아 특정선수를 대대적으로 조명한 것은 처음 있는 일이다. 역대 한국 스포츠스타로 이같은 대접을 받은 것 또한 전례없는 일이다.

전날 미 전역에 생중계를 한 NBC도 김연아의 연기 전에 김연아의 한국내 TV CF를 편집한 1분짜리 동영상을 내보내고 두명의 해설자가 극찬을 아끼지 않는 등 미국의 미디어는 ‘피겨퀸’ 김연아에게 흠뻑 빠진 모습이었다.

타임스는 A섹션 1면에 김연아의 플라잉 싯스핀 연기를 하는 사진을 싣고 ‘본드걸’이라는 작은 제목과 함께 ‘세계챔피언 한국의 김연아가 제임스 본드 영화의 음악을 배경으로 한 피겨 쇼트프로그램에서 선두에 랭크됐다’고 보도했다.

타임스는 스포츠면 톱으로 김연아가 총을 쏘는듯한 매혹적인 포즈의 전신컬러 사진을 싣고 ‘김연아에게 압박은 없었다’는 제목을 실었다. 또 오른쪽 상단에는 점수가 발표되는 순간 브라이언 오서 코치와 김연아가 감격스런 표정을 짓는 모습을 작은 사진으로 실었다.

반면 라이벌 아사다 마오는 B섹션 13면으로 이어진 하단 기사에 레이철 플랫과 나가수 미라이(이상 미국)과 함께 흑백사진으로 실어 대조를 보였다.

타임스는 “검은색의 보석이 박힌 드레스를 입고 쪽진 머리의 김연아는 마치 쇼트프로그램의 승리를 알고있는 것처럼 연기를 펼쳤다”고 기사를 시작했다.

이어 “현 세계챔피언이라는 누구보다 강한 심리적 압박은 김연아에게 문제가 아니었다”며 “라이벌 아사다 마오 역시 부담감없이 이전에 볼 수 없었던 빛나는 연기로 가산점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줄리엣 매커 기자의 기사는 아래와 같이 계속됐다.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스타인 김연아는 그러나 조금도 동요하지 않았다. 제임스본드 메들리 음악이 시작되자 엷은 미소를 지으며 얼음판을 미끄러지듯 지친 그녀가 손가락을 튕기듯 포즈를 취하며 순식간에 본드걸이 되는 모습은 마법같았다.

2008년 세계선수권 3위라는 단 한차례의 실패를 한 이후 김연아의 연기는 예술과 운동의 완벽한 조합이었다. 조명으로 반짝이는 코스튬의 김연아가 링크를 박차고 점프하는 모습은 공중을 유영하는 것 같았다.‘

이어 “김연아가 엄청난 트리플 러츠-트리플 토룹 점프를 할 때는 마치 한시간을 공중에 떠있는 것 같았다. 그녀의 연기에 심판진은 78.50의 세계최고점수로 화답했다”며 황홀경에 빠진듯한 극찬 일색이었다.

김연아는 연기를 마친 후 바로 직전에 나온 아사다 마오가 완벽했다고 칭찬하고 “나는 정말 이 순간을 오래 기다렸다”고 말했다.

타임스는 “열아홉살 동갑인 김연아와 2008년 챔피언 아사다 마오는 주니어 시절부터 오랜 라이벌이었다”고 소개하고 마오가 2위로 물러 앉았지만 “아주 만족한다. 오늘 연기는 올해 내가 펼친 최상의 것이었다. 침착하게 프리스케이팅에 임하겠다”고 각오를 보였다.

타임스는 이와 함께 “감동적인 순간은 김연아와 아사다 마오만의 연기가 아니었다. 국내타이틀을 6연패한 캐나다의 간판스타 조애니 로쳇은 이틀전 어머니가 타계하는 슬픔을 겪었지만 흔들리지 않고 최선의 연기를 펼쳐 3위에 랭크됐다”고 소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