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살기좋은 마을 가꾸기 잰걸음
참 살기좋은 마을 가꾸기 잰걸음
  • 오종진 기자
  • 승인 2010.02.10 2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 오는 26일까지 사업참여 마을 3곳 공모
보령시는 마을의 자랑거리를 찾아내기 위해 '참 살기좋은 마을가꾸기 사업'에 참여할 3개 마을을 공모하고 26일까지 신청 받는다.

시는 '참 살기좋은 마을가꾸기 사업'으로 마을 내 소재한 자원에 대한 가치를 상승시키고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3개 마을을 선정해 마을별 5000만원씩 총 1억50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우수마을 선정은 주민의견을 바탕으로 주민참여도 창의성 및 차별성 사업내용의 적정성 및 실현가능성 효과성 등을 검토해 선정할 예정이다.

시는 우수마을 선정을 위해 12일 시청 회의실에서 읍·면·동 관련 담당 및 담당자들과의 설명회를 가졌다.

응모하고자 하는 마을은 사업내용, 소요예산, 투자계획, 사후관리계획 등 실천계획서를 작성해 주민 10명이상 연서를 받아 해당 읍·면·동 주민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참 살기 좋은 마을 가꾸기 사업'은 자연, 문화, 전통, 역사, 추상적 자원 등 그 마을만이 가지고 있는 차별화된 보물을 발굴·선정하는 사업이다.

한편 시는 지난해 천북 신축리 온세미로 들꽃마을 가꾸기 사업, 미산 내평리 열녀문 주변 정비 및 생태숲 조성사업, 명천동 이천마을 명천폭포 및 고란초 자생지 복원 사업 등 3개 마을이 사업에 참여했으며, 명천폭포 및 고란초 자생란 복원사업은 행안부 콘테스트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