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아름다운 건축물 3곳 선정
충주시 아름다운 건축물 3곳 선정
  • 이경호 기자
  • 승인 2009.12.17 2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보증보험 인재개발원·카리타스 노인복지센터·대영베이스 클럽하우수
충주시 신니면 서울보증보험 인재개발원과 지현성당 내 충주 카리타스 노인복지센터, 이류면 (주)대영베이스 클럽하우스가 올해 충주지역에서 가장 아름다운 건축물로 뽑혔다.

충주시는 17일 충주시건축위원회를 열고 아름다운 건축물로 출품된 10건에 대해 심사한 결과 서울보증보험 인재개발원을 최우수 건축물로 선정했으며 충주카리타스 노인복지센터를 우수상, (주)대영베이스 클럽하우스를 장려상으로 각각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신니면 모남리에 있는 서울보증보험 인재개발원은 자연 지형에 순응하는 공간구성과 쾌적한 배치, 녹지공간 조성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충주카리타스 노인복지센터는 자투리 땅 활용과 자연채광을 이용한 밝고 경쾌한 분위기, 옥상의 휴식 공간 조성이, 이류면 장성리에 있는 (주)대영베이스 클럽하우스는 주변과 조화를 이루는 건물배치 등 차별화된 계획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시는 이달 말 아름다운 건축물에 대한 시상식을 갖고 수상 건축물에 대해서는 '아름다운 건축물' 명판을 수여할 예정이다.

올해의 아름다운 건축물은 2007년 11월부터 올해 10월말까지 사용승인 또는 건축물관리대장에 등재된 관내 건축물 중 출품된 건물을 대상으로 기능, 미관, 구조, 주변과의 조화, 지붕형태 및 건축물 외관 등에 대한 심사로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