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극적 규제개혁… 행정서비스 'UP'
적극적 규제개혁… 행정서비스 'UP'
  • 충청타임즈
  • 승인 2009.12.09 2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회 섬김이 대상
기업애로 해소 경북도청·포천시청 대통령표창

이 대통령 "공직자 고생 많아… 봉급 동결 감사"

이명박 대통령은 9일 경상북도청, 경기 포천시청 등 적극적인 규제개혁 등을 통해 행정서비스 향상에 기여한 지방자치단체와 모범 공직자·경제단체 직원 등 25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 세종실에서 열린 국가경쟁력강화위원회 회의 중 '제2회 섬김이 대상' 시상을 갖고 시·군 및 중소기업지원협의회 등과 연계한 '기업애로해소센터'를 운영하고 불합리한 기업규제 335건을 발굴해 건의한 경북도청과 현장방문형 기업애로 해소를 중점 시책으로 추진한 포천시에 대통령 표창을 수여했다.

이외에 적극적 규제개혁활동을 한 충청북도청, 강원 동해시청, 광주 광산구청 등 3개 기관과 공무원 20명, 경제단체 직원 5명 등이 표창을 받았다.

이 대통령은 이날 표창이 끝난 후 수상자 부부들과 청와대에서 오찬을 함께하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규제개혁 등을 통해 행정서비스 향상에 기여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지난 1년 동안 공직자들의 고생이 많았다"며 "우리가 고생하면 국민들이 편안해지니 힘들더라도 더 열심히 해서 국민들을 편안하게 해 드리자"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또 "아직도 우리 주변에서는 젊은이들이 일자리를 구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고 중소기업도 사정이 어렵다"며 "내년 한 해 우리가 조금 더 힘을 모으면 대한민국이 훨씬 더 좋아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 대통령은 "60만 공직자들은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시기에, 올해 내년까지 봉급이 동결됐는데 기업들에게 모범을 보이기 위해 희생해줘서 매우 고맙다"고 덧붙였다.이 대통령은 또 "내년 한 해는 나라도 발전하고 여러분도 발전하고, 기업들도 더 발전하는 그런 한 해가 됐으면 좋겠다.(국회도) 선진 국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제2회 섬김이대상' 표창자 명단이다.

◇ 기관표창

△ 대통령표창(2)

경상북도청, 경기 포천시청

△ 국무총리표창(3)

충청북도청, 강원 동해시청, 광주 광산구청

◇ 공무원 표창

△ 훈장(2)

이선영(서울5급), 한연희(경기5급)

△ 포장(6)

윤영술(구미6급), 이상칠(충북4급), 황학범(광양5급), 서동형(대구5급), 김규석(울산6급), 강태선(대전7급)

△ 대통령표창(6)

박남균(전북6급), 심복종(경남5급), 황교수(공주5급), 신천균(강원6급), 김재하(광주6급), 윤효중(부산7급)

△ 국무총리표창(6)

이병철(제주5급), 방재한(인천7급), 임대훈(남양주6급), 이상익(상주7급), 이용범(옥천6급), 최흥석(정읍7급)

◇ 경제단체 직원 표창

△ 대통령표창(2)

김승희(부산상의 차장), 최복희(중기중앙회 부장)

△ 국무총리 표창(3)

이동원(무역협회 차장), 박주완(부산경총 이사), 유환익(전경련 차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