東亞대회 유치 무산 집중 질타
東亞대회 유치 무산 집중 질타
  • 손근선 기자
  • 승인 2009.01.21 2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법기 충북도의원 업무보고서 담당공무원 추궁
속보=김법기 충북도의회 의원(청주3·사진)이 21일 충북도 문화관광환경국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2017년 동아시아대회'유치 무산 배경에 대해 집중 질타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후 1시 30분 충북도 '2009 주요업무계획'보고를 받으면서 이 대회 유치실패에 대해 관계 공무원들에게 집중적으로 캐물었다.

김 의원은 이날 "도민들은 이 대회 유치를 크게 반겼지만 충북도의 '안되면 그만식' 립서비스로 실망감만 안겨줬다"며 "충북도가 예산이 없다는 이유로 쉽게 대회유치를 포기한 것은 어떤 이유냐"고 따져 물었다.

김 의원은 또 "충북도는 지난 2007년 이 대회를 유치할 것처럼 확신에 찬 어조로 말하다가 이제와서 포기한다는 것은 도민들을 우롱한 처사"라고 비난했다.

이에 대해 곽임근 충북도 문화관광환경국장은 "충북도가 최근까지도 동아시아대회 유치계획을 가지고 있었다"며 "하지만 최근 언론에서 동아시아대회를 집중 거론한 것을 계기로 적극 검토했지만 될 것 같지 않아 포기를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충북도는 지난해 8월 동아시아대회 유치 계획서를 대한체육회에 제출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유치 계획서조차 만들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김 의원은 "2007년도 주요업무보고 당시 지난해 8월에 계획서를 제출할 것처럼 말하더니 왜 제출하지 않았느냐"며 "예상보다 예산이 많이 들어 충북도가 스스로 포기한 것 아니냐"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어 "충북도가 스스로 포기했으면 도민들에게 이에 대한 배경을 알려야 했다"며 "언론에 보도가 되자 이제와서 해명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곽 국장은 22일 오후 이와 관련한 기자회견을 열 계획이다.

곽 국장은 그동안 동아시아대회 유치 경과, 예산 확보, 실패 배경 등에 대해 해명할 것으로 알려졌다.

고세웅 충북도 체육과장은 "충북도가 그동안 이 대회를 유치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하지만 예산이라는 암초에 걸려 포기하게 돼 기자회견을 자청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도는 지난 2007년 이 대회와 함께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충북 유치를 밝혀 도민들에게 기대감을 갖게 했다. 충북도는 이를 위해 모두 3600억원의 예산을 들여 국제규모의 종합운동장과 실내체육관, 야구장, 수영장 등을 갖춘 '스포츠 컴플렉스' 단지를 조성할 계획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