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위기' 뉴욕타임스 콧대도 꺾었다
'경제위기' 뉴욕타임스 콧대도 꺾었다
  • 충청타임즈
  • 승인 2009.01.08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자 1면 CBS 광고 게재… 비즈니스면 입장 밝혀
'최고의 신문'임을 자처하면서 고급지의 품격을 유지하기 위해 1면에 광고를 싣지 않아왔던 뉴욕타임스(NYT)가 경기침체로 인한 경영악화에 결국 무릎을 꿇었다.

지난 5일부터 1면 하단에 광고를 시작한 것이다.

첫 광고는 공교롭게도 동종업계인 언론기업 CBS 광고였다.

1면 맨 아래에 폭 2.5인치로 가로누운 이 광고는 CBS의 간판 프로그램인 시리즈물 'CSI', 뉴스 매거진 '60분', 스포츠 프로그램인 'NFL' 등의 사진을 싣고 CBS를 'US 넘버 1' 방송으로 만들어 준데 대한 감사와 더 좋은 방송을 만들겠다는 다짐의 내용이 담겨있다.

NYT측은 1면 광고의 가격이 얼마인지는 공개하지 않을 것이라면서, 일반적으로 1면 광고는 가장 눈에 잘 띄기 때문에 광고주들이 선호하고 있지만, 현재의 광고 시장 여건이 크게 악화된 점을 감안할 때 얼마나 잘 팔릴지는 두고 봐야 할 일이라고 말했다.

신문은 이날 1면 광고를 시작하면서, 비즈니스면에 자신들의 입장을 기사형식으로 밝히기도 했다.

이 기사에서 NYT는 "월스트리트저널, 유에스에이 투데이, 로스앤젤레스타임스 등 워싱턴 포스트를 제외한 대부분 주요 언론들이 1면에 광고를 게재해 왔지만, 뉴욕타임스는 신문의 가장 중요한 공간에 상업적 요소를 개입시켜서는 안된다는 전통주의자들의 입장을 존중해 광고를 하지 않아왔다"면서 "그러나 그동안 인력 감축, 신문 면수 조정, 자회사 매각, 판매가격 인상 등 비용절감을 위한 다단계 조치를 취해 왔지만, 갈수록 경영이 악화돼 1면 광고를 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