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모르실거야' 하루만에 완성된 곡
'당신은 모르실거야' 하루만에 완성된 곡
  • 충청타임즈
  • 승인 2008.07.14 2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혜은이, 라디오출연 작곡가 길옥윤씨와 인연 공개
가수 혜은이(52·사진)가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자신의 노래 '당신은 모르실거야'에 얽힌 뒷얘기를 공개했다.

혜은이는 12일 CBS 표준FM '손숙·한대수의 행복의 나라로'(98.1MHz 매일 아침 9∼11시 방송)에 '내 마음의 스타'로 출연해 "'당신은 모르실거야'는 작곡가 길옥윤이 하룻밤만에 완성한 곡"이라며 "당시 작곡을 하지 않고 일본에 머물던 길옥윤이 한국에 와서 내 녹음 과정을 지켜보다 '녹음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며 다음날 들고 온 노래가 '당신은 모르실거야'"라고 말했다.

이 노래는 그룹 핑클이 리메이크해 젊은이들에게도 잘 알려져 있다.

길옥윤은 당시 이 노래 작곡을 위해 일본행을 하루 늦췄다. '당신은 모르실거야'는 앨범 녹음 후 1년이 지난 76년 대 히트를 기록했다. 이 노래 발표 후 혜은이는 길옥윤과 함께 수많은 히트곡을 합작해 냈다. 패티김과 작업하며 전성기를 맞았다가 일본에 넘어간 후 작곡을 쉰 작곡가 길옥윤은 혜은이를 만나 제2의 전성기를 맞았다.

77년에는 혜은이와 함께 서울가요제에 '당신만을 사랑해'로 참가해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당시 두 사람은 수상의 감격에 겨워 작곡자와 가수로 서로 부둥켜 안고 뛰면서 기쁨을 표시했다. 이를 지켜본 많은 팬들 사이에서는 두 사람의 염문설이 나돌기도 했다. 혜은이는 "당시 소문은 우리 두 사람에게 마음에 상처를 남겼다"며 "연예계에 강한 회의를 느끼기도 했다"고 털어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