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안 수산물 먹고 경제도 살리고
서해안 수산물 먹고 경제도 살리고
  • 이수홍 기자
  • 승인 2008.04.25 2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 신진도항, 체육계 인사 초청 시식회
태안지역 최대 항구인 신진도항 주민들이 지역의 청정 수산물의 안전성 홍보를 위해 가진 지역 체육계 인사 초청 간담회가 성황을 이뤘다.

기름사고 후 중단됐던 고기잡이가 지난 18일부터 재개된 가운데 태안지역 체육계 인사들이 23일 오후 6시 신진도항에서 수산물 시식회를 가졌다.

신진도항 주민대표 최근흥씨(태안군 볼링협회 회장)가 이날 시식회를 주선했다.

이날 서덕철 부군수, 김병수 태안체육회 상임부회장, 군 경기가맹단체 임원, 지역 유지 김언석씨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최근흥 태안군볼링협회장은 "태안지역의 수산물에 대해 서울 등 대도시에서는 기름사고에 따른 막연한 불신 풍조가 아직도 불식되지 않고 있다"며 "이같은 막연한 불신풍조는 사실과 다른 만큼 태안 지역의 수산물은 안전을 의심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태안군 체육인들이 솔선수범하자"고 말했다.

김병수 태안군체육회 상임부회장은 "군 체육회가 태안 기름사고 후 지역의 수산물이 안전하다는 홍보와 함께 지역 경제 활성화 도모 차원의 전국 및 도 단위 체육행사 유치에 나서 현재 안면도 마라톤대회, 도지사기 검도대회 등 6개의 주요대회가 확정됐다"며 "태안군 체육인들이 앞장서 태안지역의 수산물 안전성 홍보와 지역경제 활성화 밀알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태안지역 체육인들은 지역 수산물의 안전성 홍보에 최선을 다하기로 결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