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은 법에… "정치적 이용 말라"
법은 법에… "정치적 이용 말라"
  • 충청타임즈
  • 승인 2007.11.16 2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여권·국정원간 '이 후보 죽이기 커넥션' 의혹 제기
"후보 등록 후 수사중단"… 정치검찰 모습 보일땐 '특검'

한나라당 이명박 후보 BBK 주가조작 연루 의혹의 핵심인물인 김경준씨의 국내 송환이 초읽기를 하고 있는 가운데 한나라당이 비상체제를 마련하고 대응에 나섰다.

한나라당은 범여권과 국가정보원의 커넥션 의혹을 제기하는 한편 "이명박 후보가 후보 등록을 한 후에는 수사가 중단돼야 한다. 정치검찰의 모습을 보이면 특검을 검토하겠다"면서 검찰을 압박하고 나섰다.

이 후보는 15일 강원 강릉대를 찾은 자리에서 기자들과 만나 "(김경준씨 송환은) 정치적인 문제가 아니라 법의 문제"라며 "정치적으로 이용하겠다는 생각은 버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이어 "2002년 김대업식 발상을 버려야 한다"면서 "시대가 바뀌었고 국민들도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법은 법에 맡겨야 한다"고 덧붙였다.

당 클린정치위원장을 맡고 있는 홍준표 의원은 "선거운동 21일 동안은 후보에 대한 소환, 압수수색, 영장 발부 등을 할 수 없으며 이는 공직선거법에 나와 있다"면서 "이명박 후보가 후보등록을 한 후에는 수사가 중단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홍 의원은 이어 "김경준씨의 범죄사실이 확인되고 10일 정도가 지나야 이 후보 관련 여부에 대해 수사가 진행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면서 "그때는 대선후보 등록(11월25일∼26일)이 끝난 시점이고 선거운동기간"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이 후보는 이 사건의 피해자도 아니고 제3자인 참고인일 뿐"이라며 "선거운동 중 수사의 본질도 아닌 부분을(언론에) 흘리는 것은 검찰 본연의 자세가 아니다. 정치검찰의 모습을 보일 경우 특검도 검토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홍 의원은 또 김경준씨측이 이 후보측에 지난 7월과 10월 '투자금 140억원을 (다스가) 포기하면 대선 전까지 귀국하지 않는다'는 등의 조건으로 협상 제안을 해왔다며 "역공작일 수 있고, 범죄자와 협상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기 때문에 고민 끝에 협상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정형근 최고위원은 이날 "유력 정치인의 측근들이 팔을 걷어붙이고 나서고 있다"며 "여권의 중진이 LA에서 김경준씨를 위해 태스크포스팀을 설치하고 진두 지휘하고 있다고 들었다"고 주장했다.

정 최고위원은 국정원이 이 후보와 측근 93명을 406회에 걸쳐 개인정보를 한 것에 대해서는 "정권차원의 음모가 아니면 불가능하다"며 "국정원장은 5급직원 등 밑에서 했다고 하는데 누구보다 국정원의 생리를 잘 아는데 5급 공무원이 단독으로 한 것은 말도 안 된다"고 말했다.

공작정치분쇄 범국민투쟁위원장을 맡고 있는 박계동 의원도 "대통합민주신당 정동영 후보 사무실이 이명박 X파일의 산실"이라며 국가정보원, 김대중 전 대통령 측근 등과의 '이 후보 죽이기 커넥션'을 주장했다.

박 의원은 "정 후보의 역삼동 개인사무실에 A 전 2차장 지휘 하에 국정원 협력단 소속 B과장과 5급 직원 C씨 등 5∼6명이 수시로 드나들면서 협력단 산하 부패척결 TF팀이 수집한 자료를 제공해왔다"며 "기획부동산 TF팀은 이 후보 친인척 관련 부동산 자료를, 고위공직자 부정부패 TF팀은 청계천과 상암동 DMC 관련 조사 및 국세청 관련 조사를 제공했다"고 말했다.

그는 "대통합신당의 D전문위원은 국정원 5급 직원 C씨로부터 불법적으로 취득한 자료를 신당의 '이명박 때리기'자료로 사용했다"면서 "D씨는 2002년 대선 당시 이회창 후보 기양건설 정치공작을 주도했던 사람"이라고 비난했다.

박 의원은 또 "국정원 직원 C씨와 자료를 주고 받은 E 기양건설 전 부회장은 그 공로를 인정받아 2002년 단국대 부지이전사업, 부천시 범박동 신앙총 재개발사업 등에 특혜를 받았다"면서 "E씨는 기양건설 공작 때도 주역이었고, 김대중 전 대통령이 미국을 방문할 때도 직접 만날 만큼 DJ측과 친분이 두텁다. 박지원, 권노갑과도 매우 잘 아는 사이"라고 주장했다.

이런 가운데 당 지도부는 '김경준특별상황실'에 선대위 일부 직원들을 상시 대기시키고, 검찰청사가 있는 서초동에 법률상황실을 개설하는 등 철저한 대응에 나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