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 올해 첫선
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 올해 첫선
  • 홍순황 기자
  • 승인 2024.04.08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조치원 문화정원서 연주회 … 영화 OST 등 공연
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단장 최민호·상임지휘자 황미나)이 오는 13일 오후 7시 조치원 문화정원에서 올해 첫 번째 찾아가는 연주회를 연다.

시립청소년교향악단은 정기·기획 연주회 외에도 클래식 저변확대를 위해 지역의 명소, 공공기관, 복지시설 등 다양한 관객을 직접 찾아가는 연주회를 추진하고 있다.

4월 찾아가는 연주회는 영화를 주제로 영화 속 클래식 음악과 영화 OST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연주곡은 영화 `어벤져스'의 메인 테마곡, `여인의 향기'로 유명한 `포르 우나 카베사(간발의 차이로)', `번지 점프를 하다, 아이즈 와이드 샷'에 삽입된 `쇼스타코비치 왈츠 2번', 찰리 채플린의 영화 `위대한 독재자'의 한 장면으로 유명한 브람스의 `헝가리 무곡 5번' 등이다.

영화 음악 외에도 중학생 단원 두 명의 솔로이스트 무대로 꾸민 바흐의 `2대의 바이올린을 위한 협주곡', 바르톡의 `루마니아 춤곡' 등 클래식 음악을 준비했다.

또 조치원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로컬 예술단체 `시네마 다방', `두잉지 프로젝트'와 협력해 연주 후에는 영화 상영도 진행한다.

`시네마 다방'은 연주의 즐거움을 잊어버린 바이올리니스트가 작은 초등학교에서 천방지축인 아이들과 오케스트라를 통해 희망을 찾아가는 내용의 프랑스 예술영화 `라 멜로디'를 상영할 예정이다.



/세종 홍순황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